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VR 카레이싱 게임 ‘오버테이크’, 모바일버전과 VR버전으로 전세계 동시 출시

by 잭스틸(B.k Mania) 2016. 11. 16.
728x90
반응형

- 원일게임즈, 이스케이퍼 공동 제작

-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모바일버전 출시



‘원일게임즈’ 와 ‘이스케이퍼스튜디오’ 가 제작한 삼성 기어 VR 전용 카레이싱 게임 ‘오버테이크’ 가 모바일 버전과 VR 버전으로 동시 출시됐다. 


이들이 제작한 ‘오버테이크’ 는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오큘러스 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 직후 스토어 레이싱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일반적으로 트랙을 달리는 레이싱게임과 달리 끝없이 펼쳐진 고속도로를 달리면서 속도감을 즐기는 게임이다. 유저는 일명 ‘칼치기’라 불리는 끼어들기를 하면서 일상에서는 맛볼 수 없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레이싱게임 전문 기업으로 활동해온 원일게임즈는 KSF(Korea Speed Festival) 와 CJ 슈퍼레이스의 GT 클래스에서 제네시스쿠페 드라이버로 활약하고 있는 이원일 대표를 필두로 체감형 컨텐츠 전문 개발 업체인 이스케이퍼 스튜디오와 협력해 ‘오버테이크’ 를 모바일 버전과 VR 버전 동시에 출시하게 됐다. 


‘오버테이크’ 는 실제 운전석을 재현한 1인칭 카메라 시점, 모바일로 즐기는 현실적인 3D 그래픽이 특징이며, 프로카레이서인 이원일 대표가 개발을 주도하고 감수하여 리얼한 조작감을 구현하였다. 12개의 에이리어와 총 100개 이상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바일 버전은 온라인 매치를 지원하여 전세계 유저들과 순위경쟁을 즐길 수 있다. 


  


모바일버전은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기어VR 버전은 4800원에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원일 원일게임즈 대표는 “오버테이크를 통해 한국뿐 아니라 레이싱 게임을 즐기는 전 세계 유저들이 최소한의 비용으로 VR 레이싱게임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