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아바(A.V.A), AWC 2016 국제 e스포츠 성황리 종료

by 잭스틸(B.k Mania) 2016. 12. 30.
728x90
반응형

- 국내 최강 ‘clanHeat white’ AWC 대회 2연패 달성

- 5개국 8개팀이 참여한 ‘아바(A.V.A)’ 별들의 축제 마무리

- 결승전 현장 관람객 600명 몰리며 뜨거운 열기 보여줘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 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레드덕(대표 오승택)이 개발한 밀리터리 FPS(1인칭 슈팅) 게임 ‘아바(A.V.A)’ 가 AWC 2016(AVA World Championship 2016) 국제 e스포츠 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30일 밝혔다.

 

네오위즈게임즈의 일본 자회사인 ㈜게임온(대표 이상엽) 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최되었다. 총 상금 8천만원, 우승 상금 4천만원을 걸고 펼친 ‘아바(A.V.A)’ 최고 별들의 축제에 최종 우승은 대한민국 대표팀 ‘clanHeat white(클랜히트 화이트)’ 가 차지했다.

 

‘clanHeat white’ 는 지난 대회에도 우승한 디펜딩 챔피온으로 이번 대회까지 석권하며 2연패를 달성했다. 준 우승은 대만 대표팀 ‘Howl(하울)’ 에게 돌아갔다. 대한민국의 ‘Sensation-(센세이션)’ 팀은 준결승전에서 ‘clanHeat white’ 를 만나 아쉽게 패하며 3위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우승팀 ‘clanHeat white’ 에게는 상금 4천만원이 수여되었으며, 준 우승한 ‘Howl’ 과 3위 ‘Sensation-‘ 에게는 2천만원과 1천만원이 각각 지급되었다. 대회 MVP 와 병과별 베스트 플레이어에게는 2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대회 결승전에는 600명의 관중이 현장에서 경기를 관람했으며, AWC 2016 트위치 방송 채널을 통해서도 700여명이 생중계를 시청할 만큼 열기가 뜨거웠다.

 

네오위즈게임즈 김현 사업본부장은 “이용자들의 뜨거운 성원과 참가팀들의 최고의 플레이 속에 2016년 AWC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며, “내년 대회도 최고의 만족을 드리는 대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준비하겠다.” 고 대회 종료 소감을 밝혔다.

 

‘아바(A.V.A)’ 의 AWC 2016(AVA World Championship 2016) 국제 e스포츠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ava.pmang.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