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핵앤슬래쉬 MMORPG의 완성’ 웹젠 ‘뮤 레전드’, 3월 23일부터 공개 테스트

by 잭스틸(B.k Mania) 2017. 2. 23.
728x90
반응형

- 2016년 두 차례 비공개테스트 거치며 ‘핵앤슬래쉬’ 손맛으로 흥행성 호평

- 3/2, ‘뮤 레전드’ 티저 페이지에서 HD시네마틱 영상 첫 공개 및 사전예약 접수



웹젠(대표 김태영) 이 3월 23일부터 PC MMORPG ‘뮤 레전드(MU LEGEND)’ 의 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 2017년 PC온라인게임 기대작 중 가장 먼저 시장에 선보이는 ‘뮤 레전드’ 는 간편한 조작을 기반으로 PC게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빠르고 호쾌한 ‘핵앤슬래쉬(Hack and Slash)’ 의 ‘손맛’ 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웹젠은 작년(2016년) 게이머들의 의견을 듣는 두 차례의 ‘뮤 레전드’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 를 거치면서 길드커뮤니티 ‘기사단’을 비롯해 다양한 ‘인스턴스 던전(Instance Dungeon, 사냥터)’, ‘투기장’, PvP(Player versus Player) 시스템 등의 MMORPG 콘텐츠와 ‘시공의틈’ 과 같은 ‘뮤 레전드’ 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추가했다.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들로부터 게임성에 대해 호평을 받으며 올해(2017년) 흥행이 기대되는 PC온라인게임 중 하나로 손 꼽혀왔다.


또한, 게임쇼 ‘지스타 2016’ 에서 웹젠의 대표 게임으로 전시돼 침체된 한국 PC온라인게임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을 게임으로 국내외 관람객 및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도 얻었다.



‘지스타 2016’ 에서 웹젠 부스 모습


‘뮤 레전드’ 는 국내 최초 Full-3D MMORPG 로 2001년 첫 출시돼 현재도 국내외에서 인기리에 서비스중인 ‘뮤 온라인’ 의 세계관을 잇는 게임이다. ‘뮤’ 의 세계관에서 가장 강력한 몬스터인 마왕 ‘쿤둔 ’의 부활을 저지하기 위해 과거로부터 다시 시작되는 주인공의 모험을 다뤘다.

 

‘뮤 레전드’ 에서는 ‘다크로드’ 처럼 원작 ‘뮤 온라인’ 의 클래스를 발전시켜 그대로 옮겨온 캐릭터도 있지만, ‘뮤 온라인’의 ‘요정’캐릭터가 완전히 다시 해석된 ‘위스퍼러’ 처럼 새로운 능력과 외형으로 다시 선보이는 클래스들도 등장한다. 공개테스트에서는 이미 공개된 4개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공개테스트 직후 업데이트를 거쳐 신규 클래스 ‘엠퍼사이저’ 가 추가된다.

 

 

웹젠은 오는 3월 2일, ‘뮤 레전드’ 의 티저사이트 운영을 시작하면서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HD화질의 ‘시네마틱 영상 완결본’을 처음 공개하고, 게임 내에서 여러 혜택을 받고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 사전예약 접수를 받는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공개테스트 버전에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가 단계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이벤트 및 프로모션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들도 안내된다.

 

웹젠은 올해(2017년) 내로 자사의 글로벌 게임포털 ‘WEBZEN.com’ 에서 해외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뮤 레전드’ 의 글로벌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웹젠의 핵앤슬래쉬 PC MMORPG ‘뮤 레전드’ 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뮤 레전드’ 공식홈페이지(http://mulegend.webzen.co.kr) 및 포스트(http://post.naver.com/webzen0901)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