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3, 웹젠-인터파크 온라인스토어 ‘뮤 브랜드샵’ 열고 MD상품 판매
- 웹젠, 게임 IP 활용한 콘텐츠 제작/ 기획상품 판매 등 IP파생사업 늘려갈 것
웹젠(대표 김태영) 이 게임 IP제휴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 스토어 '뮤 브랜드샵' 의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 2월 13일부터 인터넷 종합쇼핑몰 인터파크(대표 강동화, 박진영) 와 제휴를 맺고, '뮤 레전드 아트북' 과 ‘MU 스마트폰 케이스’/ ‘MU 티셔츠’ 등의 브랜드 기획상품(MD) 판매를 시작했다.
▲ 뮤 레전드 아트북 소장판
웹젠은 지난해(2016년) 부터 자사의 게임회원 저변확대를 우선 목표로 자사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를 활용하는 콘텐츠 및 파생상품을 중점사업으로 삼고 적극적으로 검토해 왔다. IP 제휴사업의 영역을 넓혀 웹툰 등의 콘텐츠사업으로 게이머 외의 대중들은 자사의 게임 브랜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게임회원들의 고객 충성도는 더 높일 수 있다는 복안이다.
웹젠은 올해(2017년), ‘MU’ 외에도 자사의 게임 IP들을 널리 알리고, 새 사업모델로 안착시키기 위해 웹툰/드라마 등의 콘텐츠 사업과 피규어/캐릭터 팝업스토어 운영 등 여러 IP 사업 모델들을 점차 확대해 간다.
현재 판매 중인 ‘뮤 레전드 아트북(소장판)’ 는 게임 속 주요 대륙과 게임 캐릭터 및 주요 무기 등의 일러스트가 총 200페이지에 달하는 3천여 개의 원화와 스케치 등으로 구성돼 게임의 세계관과 함께 캐릭터와 몬스터들의 창작과정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구성품으로는 ‘뮤 오리진’ 과 ‘뮤 온라인’ 은 물론, 오는 3월 23일부터 공개테스트를 시작하는 ‘뮤 레전드’ 까지 모든 ‘뮤(MU)’ 시리즈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별 게임 쿠폰들도 동봉 돼 있다.
▲ 웹젠 요정 스마트폰 케이스
웹젠은 지난해(2016년) ‘1300K’ 와 ‘멀티팝’ 등 여러 온라인 쇼핑몰과 온라인 브랜드몰인 '클럽웹젠 MU’ 의 운영을 시작하면서 첫 사업에 나섰다. 국내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 2016’ 기간에는 ‘뮤 레전드’ 온라인 특별 판매전을 기획해 사전예약 9시간만에 1천부를 완판하며 긍정적인 시장 반응도 확인했다.
▲ 지스타 2016에서 웹젠 부스 둘러보기 영상
웹젠의 온라인 브랜드스토어 및 판매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클럽웹젠(http://clubwebzen.com)’ 과 인터파크 내 ‘뮤 브랜드샵(https://goo.gl/0Zg0OD)’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매니아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니지 레드나이츠, 네 번째 영웅 ‘다크엘프 렌’과 신규 서버 ‘렌’ 공개 (0) | 2017.02.27 |
---|---|
원스토어, SBS와 모바일 게임산업 발전 위한 미디어 파트너십 체결 (0) | 2017.02.27 |
슈퍼어썸의 럭키스트라이크, 드디어 24일 정식 오픈 (0) | 2017.02.24 |
무협 모바일 RPG '초월 for Kakao'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0) | 2017.02.24 |
신작 모바일 3D MMORPG '건곤' 캐릭터 원화 공개 (0) | 2017.02.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