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서울 프릭업 스튜디오, 24일 부산 광안리 호메르스 호텔서 BJ 200여명 만나

- 아프리카TV 임직원에게 1:1 직접 문의 가능한 Q&A 전담 부스 마련

- BJ 대상 강연, 주요 운영정책 및 새 업데이트 소개, 축구 응원전 등 풍성한 콘텐츠



아프리카TV 의 주인인 BJ 와 시청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고민과 미래를 다짐하는 2017 지역간담회 ‘A Free Share’ 가 23일 서울에서 막을 올린다.

 

‘찾아가는 소통의 장’ 2017 아프리카TV 지역간담회는 올해가 3년째로 1분기는 서울과 부산에서 열린다. 국내 개인방송 플랫폼 중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지역간담회를 개최하는 것은 아프리카TV 가 유일하다.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지역간담회는 시작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있다. 800명의 BJ 와 매니저가 신청을 하며 참석하겠다고 몰린 것. 그 동안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를 포함해 임직원들이 참여해 전국을 돌며 주요 도시로 찾아가는 적극적인 소통에 BJ 들의 관심이 집중된 것으로 보인다. 미처 현장을 찾지 못한 BJ 들과 시청자들을 위해 2017 지역간담회는 공식방송국(http://afreecatv.com/bjmeeting) 을 통해 생중계된다.

 

23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 24일 부산 광안리 호메르스 호텔에서 열리는 이번 아프리카TV 지역간담회는 현재 활동 중인 BJ와 매니저, 예비 BJ 를 합쳐 250명 이상이 참석한다. BJ 들은 자신의 방송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평소 아프리카TV 에 궁금했던 점을 직접 물어볼 수 있다. 아프리카TV 는 BJ 발굴 및 육성, 콘텐츠 성장을 돕기 위한 청사진과 신규 업데이트 서비스를 알리고, 질의 응답을 위해 50여명의 임직원들이 현장을 찾는다.

 

특히 이번 지역간담회는 지난해 10월 새 운영정책에서 강조한 소통 의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개별 Q&A 시간을 대폭 늘렸고, ‘Q&A 전담 부스’도 마련됐다. 운영·방송지원·시스템 등 주요 부문별로 나눠진 부스에선 일대일 문답이 가능하다. BJ 가 방송 중에 궁금했던 점을 해당 부서 직원이 직접 그 자리에서 바로 답해주는 형태다. 아직 방송이 낯선 신입 BJ 들이 개별적으로 편안하게 문의하면서 그 동안 풀지 못했던 궁금증을 해소하고 아프리카TV 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격의 없는 소통에 걸맞는 다채로운 콘텐츠도 지역간담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BJ 프로코와 한홍임은 노래 와 피아노 공연을 선보이고, 2016 아프리카TV BJ 대상에 빛나는 ‘한손에총들고’(보겸)의 강연에선 실질적인 방송 노하우를 들을 수 있다.

 

여기에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의 분수령이 될 중국전에 맞춰 BJ 들과 아프리카TV 임직원이 모두 참여하는 한국 응원 방송도 진행한다. BJ 들의 현장 축구 생중계도 돕는다. KBS ‘청춘FC 헝그리 일레븐’ 출신 BJ 이강과 아프리카TV 대표 MC BJ 최군, 여기에 방송인 김흥국이 응원단장으로 합세해 BJ 들과 한국 승리를 위한 뜨거운 응원전을 펼칠 예정이다.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는 아프리카TV BJ 들을 만나기 위해 2015년부터 시작한 지역간담회는 올해 더욱 규모를 확대해 서울과 부산에 이어 2분기·3분기·4분기에도 전국 도시를 순회할 예정이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잭스틸(B.K.Mania) 잭스틸(B.k Mania)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