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핵앤슬래시 신작 ‘뮤 레전드’, PC방 점유율 TOP 10 안착

by 잭스틸(B.k Mania) 2017. 3. 27.
728x90
반응형

- 3/27, 웹젠 ‘뮤 레전드’, 전체 게임 PC방 점유율 10위/ RPG 점유율 4위 진입

- ‘뮤 레전드’, 1만명 이상 최고 레벨 달성/ 게임 재접속율 기대치 넘으며 흥행몰이 성공

- ‘뮤 레전드’ 접속자 전원 대상 아이템 선물, ‘울트라북 시리즈9’ 경품 추첨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 의 PC온라인게임 ‘뮤 레전드(MU LEGEND)’ 가 출시 초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웹젠의 ‘뮤 레전드’ 는 지난 3월 23일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후 첫 주말을 지나면서 서비스 첫 주말 PC방 게임순위 10위권에 안착했다. PC방 전문 리서치 사이트인 게임트릭스는 오늘(3월 27일)기준으로 ‘뮤 레전드’ 가 PC방 전체게임 점유율 순위 10위, RPG 부분 4위에 머물고 있다고 집계했다. 지난 3월 26일에는 전체게임 점유율 순위 8위에 오르기도 했다.

 

웹젠의 자체 집계에서도 ‘뮤 레전드’ 에 접속해 본 게임회원들 중 절반이 넘는 이용자(50.63%) 들이 게임을 다시 찾고 있으며, 회원들 중 1만명 이상이 3일동안 자신의 캐릭터를 최고 레벨(65Lv) 까지 육성하는 등 게임의 장기 흥행 가능성을 나타내는 여러 지표에서도 기대치를 넘는 수치를 보였다.

 

 

‘뮤 레전드’ 는 최고 레벨에 도달한 게임회원들이 ‘에픽던전’을 비롯해 ‘블러드캐슬’ 등의 협력 콘텐츠(파티사냥) 와 아이템 수집(파밍) 등 게임의 주요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게임이 설계됐다. 최고 레벨에 도달한 회원들이 많아질수록 실제 동시접속자와 이용회원(UV, Unique Visitor) 들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웹젠은 전국 1만 여 ‘웹젠 가맹 PC방’ 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게임쿠폰 등의 각종 혜택을 마련해 PC방 이용자들의 게임접속을 유도하고 있으며, 다음주(4월 5일) 부터는 전국 120여개의 PC방을 대상으로 ‘뮤 레전드’ 의 운영진들이 직접 방문하는 오프라인 PC방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현재 웹젠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일일귀속 레드젠 지급’ 과 ‘영혼 경험치 30% 추가’ 등의 PC방 접속혜택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웹젠은 빠르게 콘텐츠를 소모하는 국내 게이머들의 성향을 고려한 업데이트 콘텐츠도 이미 준비했다.

 

길드커뮤니티 ‘기사단’ 과 신규 클래스 ‘엠퍼사이저’ 등은 모두 앞으로 한달 내에 새로 추가될 ‘확장판(Expansion)’ 규모의 대형 업데이트다. 홍보영상으로 여러 차례 공개된 바 있는 여성 캐릭터 ‘엠퍼사이저’는 적을 조종하거나 약화시키는 등의 ‘군중제어’ 에 특화된 스킬을 주로 사용하는 클래스다.

 

웹젠 ‘뮤 레전드’의 사업을 총괄하는 이진우 실장은 “뮤 레전드의 호쾌한 ‘몰이사냥’ 전투와 상위레벨 특화 콘텐츠들이 이용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던 것 같다.” 라며, “주말 간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웹젠의 핵앤슬래시 PC MMORPG ‘뮤 레전드’ 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뮤 레전드’ 공식홈페이지(http://mulegend.webzen.co.kr) 및 포스트(http://post.naver.com/webzen0901)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