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아프리카TV 2017 지역간담회, ‘적극적인 소통’ 돋보이며 성황리에 마쳐

by 잭스틸(B.k Mania) 2017. 3. 27.
728x90
반응형

아프리카TV 의 주인인 BJ 와 임직원이 서로의 목소리를 듣는 2017년 지역간담회 ‘A Free Share’ 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지역간담회는 BJ 250명과 임직원 50명의 참석 하에 23일 서울, 24일 부산에서 양일에 걸쳐 개최됐다.

 

아프리카TV 는 ‘유저가 주인이 되는 방송’ 이라는 서비스 철학을 굳건히 하기 위해 3년째 지역간담회를 열고, 각지에서 활동하는 BJ 들을 찾아가는 적극적인 소통을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다.


 

특히 이번 지역간담회는 BJ 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자 Q&A 시간을 대폭 늘렸고, ‘개별 Q&A 전담 부스’ 도 마련돼 BJ 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참가자 절반 이상이 이용한 Q&A 전담 부스에서 가장 많이 나온 질문은 콘텐츠제작지원센터 이용 방법과 방송 지원에 대한 내용이었다. 아프리카TV 는 지난해부터 지역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들을 올해 말까지 100%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지역간담회는 미처 현장을 찾지 못한 BJ 들을 위해 공식방송국을 통해 생중계됐다. 아프리카TV는 BJ 발굴 및 육성, 콘텐츠 지원, 신규 업데이트 내용 등을 일반 시청자에게도 투명하게 공개했다. 양일에 걸친 아프리카TV 지역간담회 누적 시청자 수는 20만명에 달하며, BJ뿐 아니라 시청자 역시 아프리카TV 의 새 운영정책에 높은 관심이 있음을 확인했다.

 

이날 아프리카TV 는 새 운영정책 세 가지에 대해 발표했다. 첫째, 3월 31일부터 BJ들의 방송활동에 도움이 되고자 광고풍선 ‘애드벌룬’ 을 도입한다. BJ 는 자신의 방송 콘텐츠에 적합한 광고를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둘째, 기존에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별풍선' 아이템을 4월 3일부터 전국 1만 1천개 GS25시 편의점에서 오프라인으로도 구입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4월 12일부터 모든 BJ 에게 1080P 화질과 비트레이트 8000K 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역간담회에 참석한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이사는 “지역간담회는 BJ 들이 방송하면서 실제 느끼는 어려운 점을 운영자에게 이야기하고 서로 소통하는 것이 취지이다. 아프리카TV는 언제나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제도나 정책을 계속 개선해 나가겠다.” 는 소회를 밝혔다.

 

아프리카TV 는 이번 서울•부산을 시작으로 2분기 대전•대구, 3분기 경기•광주, 4분기 인천•부산에 지역간담회를 열어 전국 도시를 순회할 예정이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