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플레이폰, 사이애노젠과 배급 제휴로 해외시장 진출

by 잭스틸(B.k Mania) 2015. 6. 12.
728x90
반응형

기사출처 플레이팸 http://www.playfam.com/s/46782




모바일 소셜 게임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업체인 플레이폰(Playphone®, Inc., www.playphone.com)이 오늘 사이애노젠(Cyanogen Inc.)과 배급 제휴를 체결하고 주요 해외 시장에서 상용 사이애노젠 OS에 플레이폰 게임스토어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플레이폰은 전세계에서 소셜 게임스토어를 개발 및 운영하며 모바일 게이머들에게 최고 수준의 소셜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플레이폰 게임스토어는 게이머들이 게임 경험 전반에서 심도 있게 통합된 고성능 소셜 기능들을 사용해 친구들과 함께 수천 가지의 인기 게임들을 발견하고 다운 받고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단일 통합 앱이다. 게이머들은 친구들과 쉽게 접속해 게임을 추천하고 게임에 도전하거나 초대하고 순위를 자랑할 수 있다.


플레이폰은 최근 게임산업 성장이 타지역을 초과할 것으로 예측되는 신흥 시장에 최고의 소셜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 지역에 전략적 집중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인 글로벌 운영시스템(OS) 회사인 사이애노젠은 회사가 지원하는 오픈소스 OS인 사이애노젠모드(CyanogenMod)와 상용 보급용 사이애노젠 OS를 통해 190개 나라에 5000만명 이상의 유저들을 확보하고 있다.


론 체르니(Ron Czerny) 플레이폰 CEO 겸 설립자는 “플레이폰이 사이애노젠과 제휴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신흥 시장에서 이들의 대표적인 상용 OS가 게임 개발자들에게 엄청난 배급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게임 개발자들은 기존의 안드로이드 게임을 플레이폰 게임스토어에 추가시킴으로써 손쉽게 수익증대를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크람 나타라얀(Vikram Natarajan) 사이애노젠 글로벌 파트너십 및 배급 수석부사장은 “플레이폰과의 제휴는 빠르게 성장 중인 시장들에서 모바일 게임 발견과 참여를 위한 탁월한 채널을 제공한다”며 “공동으로 신흥 시장에 주력함으로써 이 지역 플레이어들에게 참여도 높은 소셜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게임 개발자들은 그들의 기존 안드로이드 게임 파일(APK)을 플레이폰의 개발자 포털(http://developer.playphone.com)에 업로드하는 것만으로 플레이폰 게임스토어에 게임을 추가할 수 있다. 추가된 게임은 플레이폰의 기술로 플레이폰 플랫폼에 자동적으로 통합되며 플레이폰의 풍부한 배급 채널; 선호하는 지역 결제 솔루션; 세계적 수준의 소셜 기능 등에 즉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


객원기자 재키스턴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