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 는 글로벌 톱클래스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의 국내 출시 3주년을 기념한 유저 초청 행사 ‘더 서머너즈 파티’ 를 23일(일) 여의도 콘래드서울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3년동안 ‘서머너즈 워’ 를 즐긴 유저들과 함께 한 이번 ‘더 서머너즈 파티’ 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0명의 유저들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계획 발표와 Q&A 시간으로 ‘서머너즈 워’ 의 지나온 발자취를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함께 살펴보는 즐거운 축제의 자리로 진행됐다.


▲ 이주환 컴투스 게임제작본부장 ‘서머너즈 워’ 2017년 향후 계획 발표


먼저 향후 계획 발표를 통해 소개된 새로운 길드 운영 시스템은 길드 콘텐츠와 접근성 및 커뮤니티를 강화하는 방안과 점령전 형태의 길드 공성전 시스템 업데이트를 예고해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지난해 말 대규모 업데이트로 호평을 얻은 호문쿨루스의 두 번째 형태인 신규 지원형 호문쿨루스의 모습을 소개했으며, 빛 속성 5성 신규 조합 몬스터 추가 소식을 알려 새 콘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더불어 전투 맵에서 아직까지 열리지 않은 미지의 구역인 ‘차원홀’ 을 공개하고, 각 세계 마다 다른 공략이 필요한 확장성 높은 새로운 전투 콘셉트를 소개했다. 또한 본 행사 전 유저들이 직접 남긴 질문으로 Q&A 세션을 진행, 그간 게임에 관해 궁금했던 점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서머너즈 워’가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유저들과 개발자 간의 적극적인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 이주환 컴투스 게임제작본부장이 Q&A 세션에서 유저의 질문에 답하는 모습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월드아레나’ 콘텐츠를 통해 ‘서머너즈 워’ 의 e스포츠 발전 방향을 전해 이목을 모았다. 유저들이 자유롭게 대전 상대를 모집해 친선 대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 내 시스템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대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등 e스포츠 본격 활성화 방안을 소개했다.


이날 발표를 맡는 이주환 컴투스 게임제작본부장은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월드 아레나 콘텐츠를 지속 발전 시킬 예정” 이라며, “세계 각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대회를 열어 전세계 유저가 참여하는 글로벌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빛대-스웩서 간 월드아레나 이벤트 대전 모습


계획 발표가 진행된 후 '서머너즈 워' 의 국내 최고 실력자간의 월드아레나 이벤트 대전이 펼쳐져 '서머너즈 워’ 로 즐기는 e스포츠의 재미를 더했다. 지난 달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인비테이셔널에서 ‘키스대냐’ 팀을 우승으로 이끈 국내 톱랭커 '빛대' 와 월드아레나 인비테이셔널의 해설자이자 톱랭커 플레이어 '스웩서' 가 선수로 출전했다. 


이미 '서머너즈 워' 유저들에게 최고의 유명인인 두 선수는 각 선수를 응원하는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치열한 접전을 펼쳤으며, 스웩서가 2:1로 승리를 거두며 한 시간 가량의 경기를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경기는 ‘경기 전 선택 금지 몬스터 2마리 지정’ ’빛·암 몬스터만 사용하기’ 등 색다른 로컬룰이 적용된 ‘서머너즈 워’ 만의 독특한 e스포츠 방식으로 현장의 유저들로부터 한층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 ‘더 서머너즈 파티’ 행사장 전경


  


이밖에 출시 3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업데이트 히스토리’ 영상으로 지난 서비스 기간을 되돌아 봤으며, 퀴즈,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200명의 유저들의 모두 함께 즐기는 흥겨운 3주년 행사를 이어갔다.



▲ 유저 초청 ‘더 서머너즈 파티’ 로비 유저 이벤트 모습


컴투스 이주환 본부장은 “지난 3년간 ’서머너즈 워’ 가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으며 서비스를 할 수 있었던 것은 ‘서머너즈 워’ 가 지키고자 한 가치를 유저들이 공감해줬기 때문” 이라며, ”앞으로도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반영해 나가도록 하겠다.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 라고 전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