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 시즌1', 페넌트레이스 후반전!

by 잭스틸(B.k Mania) 2017. 4. 24.
728x90
반응형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 으로 진행되는 '진에어 SSL 시리즈 2017(이하 SSL 시리즈)' 의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이하 SSL 프리미어) 시즌1' 6라운드를 넥슨 아레나에서 24일 19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5라운드까지 진행하며 후반부에 접어들고 있는 'SSL 프리미어' 는 나란히 4승 1패를 기록하며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ByuL' 한지원과 'Patience' 조지현, 'Solar' 강민수의 치열한 선두 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6라운드에서는 비슷한 성적을 가진 선수 간의 맞대결이 예고돼있어 상위권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하위권 선수들의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전망이다.


'SSL 프리미어' 6라운드 1경기는 'sOs' 김유진과 'Zest' 성욱의 대결이 펼쳐진다. 두 선수는 3년 전 KeSPA Cup에서 명승부를 펼쳐 '유성록'이라 불릴 정도로 화제를 모았으나 현재 9위와 10위를 기록하고 있어 1승이 아쉬운 상황이다. 'SSL 프리미어'에서 9위와 10위는 다음 시즌 챌린지로 강등되기 때문에 하위권을 벗어나기 위한 치열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지는 2경기에는 최강의 기본기로 무장한 'INnoVation' 이신형과 3연승으로 확실히 기세를 올리고 있는 'aLive' 한이석이 대결을 펼치게 된다. 두 선수 모두 3승 2패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신형은 2연패를 기록하고 있고 최근 치러진 타 리그에서 한이석이 승리를 거뒀다는 점에서 한이석이 우세할 것이라는 예측이 이어지고 있다. 한이석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둘 경우 4연승과 함께 초반 최하위에서 일약 선두 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게 된다.


계속되는 3경기에는 현시점 최강의 저그로 불리는 'Solar' 강민수와 'ByuL' 한지원의 경기가 진행된다. 4연승으로 선두를 달리다 조성주에게 패하며 연승이 끊긴 강민수와 박령우와의 대결에서 주도권을 내주지 않는 전략을 선보인 한지원이 어떤 치열한 경기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두 선수 모두 4승 1패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는 선수는 단독 1위가 유력하다.


이어지는 4경기에는 주성욱에게 승리를 거두고 한숨 돌리게 된 'Stats' 김대엽과 조용히 승리를 쌓으며 4연승으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는 'Patience' 조지현의 동족전이 펼쳐진다. 김대엽은 '2016 SSL 시즌1' 패자조 준결승에서 조지현을 상대로 4:0 완승을 거두고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최근 동족전에서 유독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반면에 'SSL 프리미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조지현은 김대엽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SSL 프리미어' 6라운드 마지막 경기는 2승 3패로 현재 중하위권에 머물러 있는 'Maru' 조성주와 'Dark' 박령우가 맞붙게 된다. 지난 5라운드에서 전성기를 방불케 하는 타이밍과 생산력으로 단독 선두를 지키던 강민수의 연승을 저지한 조성주와 SSL 에서의 성적은 좋지 않으나 뛰어난 테란전 플레이를 보유한 박령우의 이번 경기는 보는 눈이 즐거운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SSL 프리미어' 6라운드 경기는 e스포츠 전문 채널 SPOTV GAMES 의 IPTV 와 케이블TV, 네이버e스포츠(http://sports.news.naver.com/esports/index.nhn), Youtube eSportsTV (https://www.youtube.com/ESportstv), eSportsTV(http://e-sportstv.net) 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영문 중계는 Youtube 와 eSportstv(http://e-sportstv.net/ssl_live) 를 통해 시청가능 하다.


'SSL 프리미어' 의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경우 티켓링크 예매처(http://www.ticketlink.co.kr)를 통해 장당 3천 원(A석) 과 2천 원(B석), 1천 원(C석) 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SSL 시리즈' 의 경기 일정 및 대진표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eSportsTV 홈페이지와 스포티비 게임즈 공식 SNS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potvgames, 트위터 - http://twitter.com/spotv_games)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