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와이랩이 인기 작가 무적핑크를 주축으로 한 독립 레이블 ‘핑크잼’ 을 설립한다. 와이랩은 국내 최초로 프로듀싱 시스템을 도입, 양질의 웹툰을 제작해 온 콘텐츠 전문 제작 회사로 무적핑크 작가의 소속사이기도 하다. 웹툰 작가의 개성이 반영된 새로운 레이블을 설립하는 것 역시 와이랩과 무적핑크 작가가 최초다. 


와이랩은 작가들이 글로벌 프로듀서의 프로듀싱 하에 작품을 제작하는 단계에서 더 나아가 직접 프로듀싱 할 수 있는 단계까지 성장하도록 하는 것이 와이랩의 목표라며 무적핑크 작가의 레이블을 시작으로 작가들 개인의 특성이 반영된 다채로운 작품을 개발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이번 독립 레이블 설립의 배경을 밝혔다. 



핑크잼 레이블의 주축이 되는 무적핑크 작가는 ‘실질객관동화’ 를 통해 네이버 웹툰에 최연소 데뷔한 작가로 현재 같은 플랫폼에서 ‘조선왕조실톡’ 을 연재 중이다. 조선시대 왕들이 SNS 를 사용한다는 기발한 발상에서 시작된 해당 작품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인기를 끌며 독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 작품을 통해 무적핑크 작가 역시 ‘무한도전’, ‘썰전’ 등 유명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중적으로 많은 인지도를 얻었다.


현재 핑크잼은 무적핑크 작가의 기획 하에 벌써 다양한 작품을 제작 중이다. ‘조선왕조실톡’ 을 통해 큰 성공을 맛본 ‘에듀테인먼트’ 장르 콘텐츠와 더불어 작가 특유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그 첫 번째 스텝으로 진에어가 진행하는 바른휴가운동 캠페인 콜라보레이션 웹툰 ‘바른휴가실톡’ 이 연재되며, 또 다른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는 ‘조선왕조실톡’ 처럼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에서 먼저 공개될 예정이다. 



무적핑크 작가는 “작가 한 명으로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의 스케일에 한계를 느끼던 찰나, 와이랩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다양한 작업을 해볼 수 있게 됐다. 많은 분들과 함께 하는 만큼 이름을 걸고 재미있는 작품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예정” 이라고 독립 레이블 설립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와이랩은 현재 ‘부활남’, ‘테러맨’, ‘아일랜드’ 등 자사 작품의 히어로들이 한 세계관에 모이는 ‘슈퍼스트링’ 콘텐츠를 개발 중이며 해당 프로젝트에 포함되는 신작의 발표를 앞두고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