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전문 게임 개발사 게임어스(대표 배상철) 와 조인식을 갖고, ‘히어로즈 인 더 스카이2(Heroes In the Sky2, 이하 HIS2)’ 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와이디온라인은 모바일게임 ‘HIS2’ 의 전세계 판권을 획득하고, FPS(First-person shooter) 장르까지 라인업을 확대하게 됐다. 



이날 진행된 조인식에서 양사는 성공적인 국내 및 해외 서비스를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최상의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겠다는데 합의했으며, 특히 와이디온라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의견을 모았다. 


‘HIS2’ 는 게임어스의 대표 PC게임 ‘HIS’ 의 IP(지식 재산권) 를 활용해 제작된 비행슈팅 장르의 모바일 게임으로 2018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기존 FPS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창의적인 그래픽과 독창적인 게임성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원작의 세계관을 고스란히 녹여냈다. 


2009년 첫 선을 보인 ‘HIS’ 는 국내는 물론 미국, 독일, 유럽 등 각국에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으며, 일본 시장에서는 연 2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장수 온라인게임으로 손 꼽히고 있는 수작이다. 와이디온라인은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원작의 탄탄한 인지도를 바탕으로 모바일 버전 ‘HIS2’ 의 전세계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끈다는 계획이다. 



  



게임어스 배상철 대표는 “자체 개발 능력과 게임 서비스 경험이 풍부한 퍼블리셔를 만나게 되어 기쁘다. 와이디온라인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 고 밝혔다. 


와이디온라인 신상철 대표는 “FPS 장르에서 탁월한 노하우와 전문성을 보유한 게임어스의 모바일 신작인 ‘HIS2’는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색다른 몰입감과 재미를 선사할 것” 이라며, “게임어스와 함께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잭스틸(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