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손쉬운 비주얼노벨 종합 제작툴 ‘마나제로’

by 잭스틸(B.k Mania) 2017. 8. 22.
728x90
반응형

비주얼노벨(Visual Novel) 은 게임매니아 사이에서는 이미 많이 알려진 게임 장르로 이름 그대로 풀이하면 소설을 비주얼적으로 풀이한 게임이라는 뜻이다. 


텍스트와 이미지, 음악, 사운드 등의 여러 요소들을 접목해서 만든 게임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효과음 등을 접목하여 텍스트로만 접하는 소설에 흥미로운 게임적 요소를 가미하고, 사용자가 게임 중간에 나타나는 선택지의 선택에 따라 여러가지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 장르다. 


이미 일본 게임시장에서는 미연시와 함께 비주얼노벨 게임 장르가 큰 규모로 활성화되어 있고 인기 성우들도 프로젝트에 참여해 비주얼노벨 게임시장은 이미 대규모 매니아층이 형성되어 있다. 


그에 비해 국내 비주얼노벨 게임 시장은 2011년에 비주얼노벨 게임이 시장에 등장 이후로 아직까지는 시장 규모가 그리 크지 않지만 매년 출시되는 게임 타이틀이 2배 이상 증가하면서 급속도로 성장 중인 게임 분야다. 





이에 발맞춰 아카이브팩토리는 누구나 쉽게 비주얼노벨을 제작할 수 있게 웹 기반 종합제작툴 마나제로를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마나제로는 라이브러리 마켓을 통해서 제작된 작품과 리소스를 공유하거나 판매할 수 있고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서 비주얼노벨 제작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 간 소통의 창을 마련해 비주얼노벨 저변확대에 힘쓰고 있다. 


특히 초보자도 비주얼노벨에 관심만 있으면 마나제로에서 마련한 비주얼노벨 제작 동영상 매뉴얼과 제작툴 이용가이드를 따라하면 쉽게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마나제로 라이브러리 마켓에서 제공하고 있는 여러가지 제작 리소스를 구매해 자신만의 비주얼노벨을 제작할 수 있어 짧은 시간에 간단한 비주얼노벨 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아카이브팩토리는 마나제로가 비주얼노벨 제작 툴을 통해서 많은 사용자들이 손쉽게 비주얼노벨을 접할 수 있고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