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대표이사 마츠다 요스케) 는 자사의 대표작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잇는 HD 모바일 게임 '뫼비우스 파이널 판타지' 와 '파이널 판타지 13(FINAL FANTASY XIII, 이하 FFXIII)' 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FFXIII 시리즈의 전설적인 인물 '라이트닝' 이 등장할 뿐만 아니라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스토리로 라이트닝의 최신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어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팬들에게 색다른 즐길거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스토리를 위한 전용 배틀 방법으로 전투 중 강력한 효과를 이끌어내는 능력 ‘옵티마’ 가 도입된다. 새로운 스토리 내 ‘크리스탈리움’을 탐험하면 공격력, 브레이크 파워, 방어력을 높일 수 있는 3개 유형의 옵티마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각 유형의 옵티마를 사용하면 획득한 능력이 발동된다.

 

능력치를 대폭 이끌어 내는 강력한 기술인 만큼, 다른 유형의 옵티마와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사용 횟수가 제한되어 있어 전략적으로 이용해야 승리할 수 있다. 새로운 던전과 함께 콜라보 직업, 콜라보 카드도 등장한다. 소환하기에서 레전드 직업인 마도사 계열 '희망의 선구자', 몽크 계열 '불굴의 히어로'가 추가되며, FFXIII 콜라보 카드 총 6장이 추가 된다.


 

이와 함께 새로운 직업 ‘얼티미트 히어로’ 가 도입, 첫번째로 ‘라이트닝’ 이 추가 된다. 얼티미트 히어로는 다른 세계에서 소환되는 영웅의 환영으로, 소지한 직업에 그 모습을 투영시킬 수 있는 특별한 직업 카드이다.

 

신규 어빌리티 카드로 베히모스 영식: FFXIII, 전투폭격기 카를라: FFXIII, 팔씨 타이탄: FFXIII, 팔씨 아니마: FFXIII, 팔씨 아트모스: FFXIII, 바르트안델루스: FFXIII 등 화려한 라인업이 등장한다.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며 오는 30일까지 로그인 한 유저에게 특별선물로 라이트닝의 콜라보 어빌리티 카드, 스탬프, 그리고 무기를 100% 지급한다.

 

또한 30일까지 특별 로그인 보너스도 제공, 소환 티켓, 그로우 스타, 마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뫼비우스 파이널 판타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