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웹젠, H5 MMORPG ‘대천사지검H5’, 중국 서비스 24일만에 누적 매출 1억 위안 달성

by 잭스틸(B.k Mania) 2017. 10. 26.
728x90
반응형

㈜웹젠(대표 김태영) 이 ‘뮤(MU)’ IP 제휴로 제작된 H5 MMORPG ‘대천사지검H5’ 가 새로운 게임플랫폼으로 주목받는 HTML5(Hyper Text Markup Language 5) 게임시장을 선점했다.

 

‘뮤’ IP 의 원작자 웹젠과 중국게임서비스(퍼블리싱) 사인 ’37후위’ 가 제작한 H5 MMORPG ‘대천사지검H5’ 이 게임서비스 시작 24일만에 누적매출 1억 위안(한화 약 170억원) 을 올렸다. 누적 집계 기간은 지난 9월 29일 출시 후 10월 22일까지다.


 

또한 10월 24일 기준, ‘대천사지검H5’ 는 중국 모바일시장의 흥행 지표인 iOS 매출순위에서는 9위에 올랐으며, ‘37.com’ 의 웹게임 인기순위에서는 출시 직후부터 상위권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대천사지검H5’ 는 지난 2014년 중국에서 출시돼 중국 웹게임시장에서 흥행돌풍을 일으킨 ‘대천사지검’ 을 HTML5 버전으로 제작한 게임이다. 2016년, ‘뮤 이그니션’ 이라는 게임명으로 국내에 출시된 후에는 한국 웹게임시장에서 이례적인 흥행성적을 올리며 아직까지 서비스되고 있다.

 

‘대천사지검H5’ 은 출시 전부터 웹프로그래밍 기본언어인 HTML5 로 제작된 MMORPG 라는 장르적인 특징으로 인해 호환성과 편의성에 대한 기대감은 물론, 모바일 MMORPG 에 이어 ‘H5 MMORPG’ 라는 새로운 시장의 성장가능성을 확인하는 게임이라는 점에서도 많은 관심을 얻었다.

 


HTML5 로 개발된 ‘대천사지검H5’ 는 기존 MMORPG 들과 달리 별도의 응용프로그램(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 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또한,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 등으로 PC 외의 다른 게임기기에서 정상적인 접속이 불가능한 기존의 웹게임과 달리 사용기기나 운영체제의 제한도 받지 않고, 하나의 회원계정으로 언제 어디서나 PC 와 모바일기기를 가리지 않고 접속할 수 있다.

 

웹젠은 ‘대천사지검H5’ 의 출시와 함께 모바일과 PC 간에서 자유로운 접속이 가능한 HTML5 게임플랫폼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이후 지속적으로 신작을 출시해 H5 MMORPG 시장을 선점하고 선두 자리를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웹젠은 이미 지난 8월, ‘뮤 오리진’ 의 개발사 ‘천마시공’ 과 HTML5 게임 개발업체인 ‘후딘(HOODINN)’/ ‘37후위’ 등과 ‘뮤(MU)’ IP 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다수의 HTML5 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한 사실을 공지한 바 있다.

 

한편, 웹젠은 모바일MMORPG 시장 공략도 꾸준히 이어간다. ‘뮤 오리진(중국 서비스명 전민기적)’ 의 후속게임 ‘기적: 각성’ 의 중국 게임서비스(퍼블리싱) 를 맡은 텐센트는 지난 10월22일 ‘<기적MU: 각성> 매직 심포니 콘서트 ’를 여는 등 올해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적극적으로 게임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현재(10월 26일) ‘기적MU: 각성’ 의 중국 공식 홈페이지 내 사전예약 접수자는 4백만명을 넘어섰다. ‘기적MU: 각성’ 의 한국 서비스는 웹젠이 담당하며, 출시일 등 구체적인 사업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