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와이랩, 최초의 한국형 오리지널 메카닉 ‘철인 캉타우’ 리메이크

by 잭스틸(B.k Mania) 2017. 11. 2.
728x90
반응형

주식회사 와이랩은 10월 25일 신사동에서 열린 슈퍼스트링 쇼케이스에서 자사의 통합 세계관 ‘슈퍼스트링’ 에 포함될 신작 라인업에 이정문 화백의 대표작 '철인 캉타우' 가 포함된다고 발표했다. 

 

'철인 캉타우' 는 '심술통' 으로 유명한 이정문 화백이 1976년 발표한 로봇 만화다. 한국형 로봇을 대표하는 오리지널 디자인으로 몇 번이고 리메이크를 진행하려는 시도가 있었으나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좌절됐던 프로젝트다. 

 

 

그러나 이번 발표를 통해 와이랩은 글로벌 프로듀싱 시스템을 이 작품에 도입, 세련된 작화와 컬러, 그리고 원작에 대한 분석과 새로운 스토리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메카닉으로 부활시킬 것임을 알렸다. 

 

발표를 맡았던 와이랩의 윤인완 대표는 더불어 “어릴 적 로봇 만화에 대한 로망을 키우게 해 준 작품을 리메이크하게 되고, 이정문 선생께서 꿈꾸셨던 '캉타우' 의 실사화를 기획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며, “최고의 작품을 만들기 위해 2년간 끊임없는 R&D 를 거쳤다.” 고 설명했다. 더불어 이 작품 역시 와이랩의 슈퍼스트링 세계관에 포함되어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젝트가 될 것임을 약속했다. 

 

'철인 캉타우' 의 원작자 이정문 화백은 “나는 언제나 미래를 상상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았던 만화가” 라며, “작품성과 대중성이 모두 뛰어난 와이랩의 작품들을 보며, 이 작품이 현실화될 수 있을 거란 생각에 리메이크를 무척 기대하고 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와이랩의 웹툰 유니버스 ‘슈퍼스트링’ 에 '캉타우' 가 들어옴으로써 네시삼십삼분, 팩토리얼 게임즈와 함께 공동 제작 중인 모바일 게임 슈퍼스트링 마지막 캐릭터에 대한 비밀도 풀렸다. 

 

12종 중 실루엣으로만 처리되어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던 캐릭터는 '캉타우' 를 조종하는 ‘카우카’ 로, ‘스펠타’ 라는 행성에서 온 외계인이다. 지구인답지 않은 의상과 중성적인 분위기가 인상적이며 ‘캉타우’ 라는 초대형 무기를 갖고 있는 만큼 게임 내에서 다른 캐릭터들과 어떻게 연결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와이랩의 리메이크작 '캉타우' 는 원작의 등장 인물이나 주제 등 메인 요소를 현대에 맞도록 개발되어 새롭게 태어날 예정이다. 내년 네이버 웹툰의 ‘슈퍼스트링 전용관’ 을 통해 공개된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