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혁신과 재미 모두 갖춘 골프게임 ‘골프트릭스’ 출시

by 잭스틸(B.k Mania) 2015. 8. 17.
728x90
반응형

기사출처 플레이팸 http://www.playfam.com/s/50619



루더스501(대표 정석희)이 골프게임 ‘골프트릭스’ 를 정식 런칭했다. 


골프트릭스(GOLFTRIX) 는 골프(GOLF)와 매트릭스(MATRIX), 속임수(TRICK), 여행(TRIP) 의 합성어로 물리 퍼즐 요소를 기반으로 타 게임 장르의 재미요소를 결합한 골프 게임이다. 


골프트릭스는 다른 골프게임과 달리 심플하고 모던한 플랫디자인 컨셉의 UI로 디자인되었다. 또한 Shadow Art(그림자 아트), 즉 검정색 실루엣과 단색 컬러의 배경화면을 조합한 게임 그래픽은 최근 출시되는 게임들의 화려함과 달리 창의적이며 차별화된 디자인 컨셉을 가지고 있다. 


게임 진행 방식도 타 골프게임과는 다른 특징을 보인다. 2D 게임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3D 게임으로, 플레이에 활용되는 공간을 유저가 인지하지 못하게 설계한 후, 지형의 축 회전을 통해 새로운 공간이 만들어지고 이 공간을 활용하여 유저가 플레이하는 혁신적 시스템을 갖고 있다. 루더스501은 ‘골프트릭스’ 에 적용된 ‘3차원 공간의 회전을 통한 스테이지 설계 시스템’ 에 대해 특허 출원하였다. 


또한 홀 근처에 멈춘 공을 스마트폰 마이크에 직접 바람을 불어 넣거나 안개가 자욱한 스테이지에서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직접 손으로 문질러 안개를 지운 후 시야를 확보하는 등 휴대폰의 기능을 극대화한 아이디어를 활용한다. 


루더스501의 정석희 대표는 “타 게임의 재미 요소를 접목한 차별화된 플레이 방식과 디자인 컨셉, 세계 유명 골퍼들의 스윙을 분석 구현한 스윙 애니메이션, 날씨 변수를 적용한 플레이 난이도 조절 등의 새로운 시스템과 게임성은 기존의 인기 골프게임보다 경쟁 우위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루더스501은 2014년 ‘콘텐츠코리아랩 게임공모전(CKL GAME AWARD)’ 우수상(2nd Prize), 2015년 ‘힘내라! 게임인상(GAMEIN AWARD)’ TOP LIST 선정 등으로 업계의 관심을 받아 온 스타트업 게임 스튜디오이며, 골프트릭스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객원기자 재키스턴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