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 한국사 게임 개발 활성화와 우리 역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2018 게임인 한국사 콘서트’ 가 7월 23일(월) 오후 3시,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2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사 스타 강사 ‘큰 별쌤’ 최태성 선생과 역사 게임 개발의 선구자인 게임 개발자 김태곤 조이시티 CTO 가 ‘한국사 대중화와 게임적 상상력의 융합’ 을 주제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게 되며, 여기에 문학평론가 임헌영 민족문제연구소장이 좌장을 맡아 이야기의 중심을 잡게 된다.



한편, 본 행사에 앞서 오후 1시 30분부터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준비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관련 3D 프린팅 체험 시연 및 기념품 증정은 물론, 문화재청이 구축한 문화유산 3D 프린팅 DB를 활용한 전시, 체험 교육 행사 등이 진행되 역사 소재의 3D 라이브러리가 게임 속에 등장하는 가능성도 엿볼 수 있다.


게임인재단 측은 “역사적 배경과 상상력을 결합한 대중문화 콘텐츠는 언제 어디서나 사랑 받아왔다.” 며, “가깝고도 낯설었던 ‘한국사’를 게임이라는 대중 문화와 결합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방향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고 밝혔다.


  


‘게임인 한국사 콘서트’ 는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 주최 및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재청, 경기콘텐츠진흥원 그리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하며, 관심 있는 이들은 누구나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그밖에 자세한 내용은 게임인재단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