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 는 9월 3일부터 29일까지 법정공휴일을 제외한 모든 평일, 토요일에 작품을 연재하는 ‘연참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연참대전에 참여하는 작가들에게 선물 골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연참대전’ 은 2004년부터 이어온 문피아만의 고유한 내부 행사로 작품의 비축분을 쌓아 연재 중단을 방지하고 작가가 꾸준히 작품을 집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진행되어왔다. 이번 9월에 진행되는 ‘연참대전’ 은 9월 3일부터 29일까지 법정공휴일인 일요일과 추석 연휴만 제외하고 진행된다. 



‘연참대전’ 은 문피아에서 작품을 연재 중인 모든 작가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8월 31일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단 타 연재 사이트를 통해 연재한 이력이 있는 작품은 참가할 수 없다. 연참대전 참가 후에는 하루 최소 3000자 이상 작품을 연재해야 하며 일일 최고 1만 1000자까지만 연참대전 참가 분량으로 인정된다. 


9월 29일까지 연참대전 참여 완료 시 ‘완주 기념 배지’ 를 지급하며, 완주 작가 중 무료 연재 작가 3명과 유료 연재 작가 5명을 선정해 창작지원금을 지급한다. 무료 연재 작가의 경우 각 1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신인작가들의 연참대전 참가가 예상된다고 문피아는 전망했다. 창작 지원금을 받을 작가는 연참대전 종료 후 문피아 웹페이지(http://www.munpia.com) 를 통해 발표된다. 


  


연참대전이 열리는 9월 3일, 동시 오픈하는 연참대전 이벤트는 작가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진행되며 7일간 참가 시 1000골드, 14일간 참가 시 2000골드를 지급한다. 9월 29일까지 연참대전 참가 완료 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5000골드를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문피아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연참대전 이벤트는 9월 3일 문피아 웹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잭스틸(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