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웹젠 ‘뮤 온라인H5’ 출시 준비, 10월 내 비공개테스트 예정

by 잭스틸(B.k Mania) 2018. 9. 19.
728x90
반응형

웹젠(대표 김태영) 이 ‘뮤(MU)’ IP 기반으로 개발한 HTML5 게임(이하 H5게임) ‘뮤 온라인H5’ 가 4분기 중 국내 출시된다. 오는 10월 ‘뮤 온라인H5’ 의 구체적인 게임 정보를 공개하고, 일반 게임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 를 진행한다. 현재 직원 중 한정된 인원 대상으로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며 막바지 출시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H5게임은 차세대 웹프로그래밍 언어인 ‘HTML5’ 로 제작된 게임을 말한다. 다른 게임들에 비해 게임 실행을 위한 데이터 용량이 매우 작고 최소 기기 사양으로도 쾌적한 게임 실행이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만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웹젠은 ‘뮤 온라인H5’ 의 국내 출시를 통해 H5게임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MMORPG 의 영역을 확대해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출시를 앞둔 ‘뮤 온라인H5’ 은 협동과 경쟁, 성장 콘텐츠가 다양한 ‘뮤(MU)’ 의 큰 특징들은 그대로 이어가는 한편, ‘자동성장형 RPG’라는 콘텐츠 특성을 더해 기존의 다른 MMORPG 와 차별화했다.


‘뮤 온라인H5’ 는 사용자가 게임에 접속하지 못하는 시간 동안에도 대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 다른 게임들에 비해 훨씬 수월하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한 번에 자신이 육성한 캐릭터들을 데리고 다니며 사냥을 하고 PVP를 진행하는 등, 여러 캐릭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동시 성장’과 ‘협공 시스템’이 더해진 독특한 콘텐츠들로 게임성을 높였다.


웹젠은 ‘뮤 온라인H5’ 가 MMORPG 를 즐기는 기존 이용자들 외에도 여러 게임들을 동시에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뮤 온라인H5’ 의 내부 테스트를 마무리한 후 보완개발을 거쳐 10월 중 게임 정보를 공개하고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비공개테스트 결과에 따라 이르면 10월 말 국내 시장에 ‘뮤 온라인H5’ 를 정식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