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트레져헌터, 세계 2위 동영상업체 '데일리모션' 과 국내 최초 MCN 계약

by 잭스틸(B.k Mania) 2015. 9. 16.
728x90
반응형

기사출처 플레이팸 http://www.playfam.com/s/51906




국내 최초 MCN 전문기업 트레져헌터(대표 송재룡) 는 세계 2위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업체인 데일리모션과 국내 최초로 MCN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국내 방송사 등 콘텐츠 사업자가 데일리모션에 콘텐츠를 제공한 경우는 있었으나, 다수의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와 채널을 묶어 관리하는 MCN 전문기업과의 계약은 트레져헌터가 처음이다.


데일리모션은 유튜브에 이은 세계 2위의 동영상 플랫폼 사업자이다.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유럽에서 가장 많은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월간 약 1억 3천만 이용자가 방문하고, 약 3억명이 동영상을 시청한다. 또한 세계 18개 언어 및 35개의 현지화된 버전으로 콘텐츠를 공급하는 글로벌 동영상 사이트이다. 데일리모션은 지난 7월, 프랑스 미디어그룹 비방디에 인수된 이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트레져헌터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수준 높은 고품질 콘텐츠를 데일리모션 플랫폼에 공급할 예정이다. 데일리모션은 계약을 맺은 MCN 기업에게 광고수익 배분, 상세한 트래픽 분석과 리포트 제공, 트래픽 증대를 위한 전략과 방안 자문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모든 콘텐츠에 동일하게 혜택이 적용되며, 보다 좋은 조건에서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신규 플랫폼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유럽지역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은 동영상 플랫폼인 만큼,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트레져헌터 송재룡 대표 (사진제공: 트레져헌터)


트레져헌터 송재룡 대표는 “국내 지사 설립 등을 통해 본격적인 한국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데일리모션이 첫 번째 공식 MCN 파트너로 트레져헌터를 선택하여 매우 기쁘다” 라며 “트레져헌터는 앞으로도 자체 디지털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강화하고, 유럽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소속 크리에이터들에게 새로운 수익원을 지속 발굴하는 역할에 더욱 집중하겠다” 고 말했다.


객원기자 재키스턴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