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와이랩, 상반기 신작 ‘스터디그룹’ 네이버 웹툰 연재

by 잭스틸(B.k Mania) 2019. 1. 10.
728x90
반응형

주식회사 와이랩은 신작 ‘스터디그룹’ 이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1월 4일에 1화가 공개되었으며 매주 토요일마다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스터디그룹’ 은 조폭영재학교라 불리는 악명 높은 유성공고에 입학한 주인공 가민이 대학 진학을 위해 스터디그룹을 결성하여 고군분투하는 이야기이다. 성적 최하위인 주인공이 4년제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실업계특별전형을 노려 전략적으로 고등학교에 입학한다는 설정은 대한민국 고등학생들의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대학입시, 성적 향상에 대한 고민, 교내 동아리 등 친숙한 소재의 등장으로 1화부터 10대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으며 이소룡을 동경해 무술을 배웠다는 주인공의 독특한 면모는 부르스 리 시리즈를 보고 성장기를 보낸 남성 독자들의 향수를 이끌어냈다. 




주인공 가민이 무사히 4년제 대학에 진학할 수 있을지, 고등학교 3년 동안 어떤 험난한 난관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앞으로의 전개에 독자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스터디그룹’ 은 와이랩의 스토리랩과 아트스튜디오에서 배출한 실력파 작가 2인이 뭉쳐 탄생되었다. 70년대 한국형 로봇 만화 ‘철인 캉타우’ 의 리메이크로 화제몰이 중인 네이버 웹툰 ‘캉타우 ’의 신형욱 작가가 글을, 인기리에 시즌1을 완결한 ‘일진에게 회초리’ 의 유승연 작가가 그림을 맡았다. 독자들은 ‘믿고 보는 와이랩’, ‘반전 매력 주인공 신선하다’ 등의 댓글로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이번 신작은 앞서 발표한 ‘일진이 사나워’ 에 이어 웹툰 제작사 와이랩에서 발표한 학원물로 2019년 10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와이랩은 와이랩이 배출한 작가들이 의기투합하여 탄생한 색다른 장르의 신작을 선보여 기쁘다고 이후 작가 양성 및 다양한 작품 연구에 대한 자신감을 밝혔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