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POST

오덕포텐 네이버TV 채널을 도와주세요.

by 잭스틸(B.k Mania) 2019. 1.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B.k Mania입니다.

오덕포텐을 사랑하시는 시청자 여러분들께 오덕포텐 유튜브 채널 통합공지 이후로 이런 불운한 공지를 올리게 된 점에 대해 심히 유감인 상황입니다.

 

SNS로 공지하다 시피 오덕포텐 네이버TV 채널( https://tv.naver.com/5dukpoten ) 에 위기가 닥쳐왔습니다. 네이버TV에서 2월21일까지 구독자 300명을 넘기지 못하면 광고수익 금지처분을 내린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메일 내용-

 

안녕하세요. 네이버TV 입니다.

 

네이버TV의 광고 적용 조건이 2019년 2​월 21일(목)부터 다음과 같이 변경될 예정이오니,

 

채널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현재 : 채널 개설 후 별도 조건 없이 광고 적용

 

- 변경 : 채널 별 구독자 300명 이상, 총 재생시간 300시간(18,000분) 이상인 경우

 

​많은 네이버TV 이용자들이 관심을 갖고 즐겨 보는 채널에 광고를 적용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선호와 크리에이터들의 양질의 동영상 창작 간에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기 위한 변화 과정으로 이해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아울러 광고 적용 조건 변경과 관련한 FAQ를 다음과 같이 알려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기존에 광고가 적용되던 채널은 어떻게 되나요?

 

만일 해당 채널이 2019년 2월 21일(목)부터 구독자 300명, 총 재생시간 300시간(18,000분) 조건에 충족하지 못하면 안타깝게도 광고 적용이 중단됩니다.

 

다만, 광고 적용이 중단된 이후라도 이 조건을 충족하게 되면 광고 적용이 가능합니다.

 

2. 조건을 충족하면 바로 광고 적용이 가능한가요?

 

하루에 한 번, 광고 적용 조건을 충족하는 대상 채널을 확인/검토 후 적용 대상 채널에 대해 일괄 광고를 적용합니다.​

 

3. 여러 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의 채널만 조건을 충족하면 되는 건가요?

 

아닙니다. 각 채널 별로 조건에 충족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에 여러 개의 채널을 운영하시는 경우라면 광고 수익 향상을 위해서 하나의 채널에 집중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것입니다.

 

 

4. 내가 보유한 채널이 광고 적용 조건을 충족하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크리에이터스튜디오 통계 메뉴(구독/재생시간)에서 내가 보유한 채널의 구독자와 총 재생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여 광고가 중단되면 기존 정산은 어떻게 되나요?

 

광고 적용이 중단되기 전까지 발생한 광고 수익은 물론 정산 후 지급될 예정입니다. 

 

 

네이버TV는 이번 광고 적용 조건 변경을 시작으로 창작자 여러분들의 활동에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나마 한달이 1~2만원 네이버TV 수익으로 제작비를 충당하고 유튜브 통합으로 인하여 오덕포텐만 보기를 원하는 시청자를 위해 그나마 독립된 채널로 유지되었던 네이버TV가 위기가 닥쳐온 것입니다.

 

 

여러분 앞으로 100명 정도의 추가 구독자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여러분의 도움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https://tv.naver.com/5dukpoten

 

오덕포텐 OtakuPoten : 네이버TV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

tv.naver.com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