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ASUS, 차세대 무선 802.11ax 규격 지원하는 ROG GT-AX11000 유무선 공유기 출시

by 잭스틸(B.k Mania) 2019. 4. 3.
728x90
반응형

에이수스 코리아(ASUS Korea, 지사장 David Fu, 이하 에이수스) 는 4월 15일 자사의 게이밍 전문 브랜드 ASUS ROG(Republic of Gamers) 를 통해 최신 Wi-Fi 6(802.11ax) 규격을 지원하는 ROG GT-AX11000 유무선 공유기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ROG GT-AX11000 공유기는 Wi-Fi 속도를 대폭 개선 및 커버리지 향상, 초고속 데이터 전송 등의 신기술이 포함된 제품으로 최신 Wi-Fi 6(802.11ax) 규격을 지원하는 게이밍에 특화된 게임용 공유기이다. 


해당 제품은 최고 수준의 OFDMA 속도, 80% 이상 넓어진 수신 커버리지와 Target Wake Time 기능을 제공하며 트리플 게임 네트워킹 가속, 다이나믹 채널 선택(DFS) 기능, Open NAT, 게임 레이더를 탑재해 ROG브랜드 다운 게이밍에 특화된 기능을 고루 갖추었다. 


또한 강력한 64비트 1.8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 기반으로 사용자 및 사용량이 많은 환경에서도 원활한 성능을 구현하며 2.5G 이더넷 포트로 고속 유선 연결을 제공한다. 




802.11ax 는 기본의 802.11ac 보다 최대 2.53배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로 최대 1만1000Mbps 의 초고속 전송이 가능한 규격으로 하위 호환된다. OFDMA 로 한 채널을 통해 여러 장치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멀티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대시 시간이 단축되었으며 80% 넓어진 송수신 범위를 제공한다. 


또한 무선 기기간 데이터 송수신이 없을 경우에는 전력 소비를 최대 7배까지 줄여 배터리 수명을 크게 향상시킨다. 


2개의 5GHz, 1개의 2.4GHz 를 통해 최대 10,756Mbps 의 무선 전송속도를 제공하는 트리플 밴드 구성으로 하나의 5GHz 는 게임 전용 회선으로 구성할 수 있다. 이러한 트리플 밴드를 통해 PC기반의 온라인 및 콘솔 게임, 유튜브, 트위치, 넷플릭스 등의 4K 비디오 스트리밍에 있어 끊김없는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ASUS ROG GT-AX11000 는 64비트 1.8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8개의 안테나를 기반으로 접속된 기기가 많은 경우에도 원활하게 네트워크환경을 제공하며 빠른 응답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가비트 환경을 위한 2.5G Base-T 포트를 포함해 기가비트 WAN/LAN 제공으로 유선 연결에 있어 기가네트워크 환경에 맞추어 최상의 성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USB 3.1 Gen1 를 지원하는 2개의 포트를 제공하여 외부 저장장치에 대해서도 초고속 전송이 가능하다. 


  


ASUS ROG GT-AX11000 를 통해 제공되는 Game First 와 Game Boost 를 통해 게임 환경에서의 패킷 우선 순위를 정하고 컨트롤 할 수 있어 빠른 핑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여 쾌적한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는 ASUS ROG 가 제안하는 3단계 게임 가속 기능의 하나로 모든 단계에서 게임 트래픽 속도를 향상시킨다. 


게이밍 장치에 대한 우선 순위를 정하는 ‘Game First V’, 게임에 대한 우선 순위를 정하는 ‘Game Boost’, 게임 서버에 대한 최단 경로를 제공하는 ‘GPN’ 를 통해 내외부적으로 게이밍에 있어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동적 주파수 선택(DFS) 를 통해 15개의 채널 중 가장 원활한 무선 환경을 체크하여 전송하여 주파수 간섭을 최소화하고 트리플 밴드를 통해 하나의 대역을 게임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다른 주파수 및 채널과의 간섭을 최소화하고 더 많은 대역폭을 제공한다. 


ASUS ROG GT-AX11000 은 ASUS 만의 AiMesh 를 지원하여 복수의 유무선 공유기 사용시에도 단일 SSID 로 사용 가능해 하나의 SSID 기반의 넓은 수신지역을 제공하여 음영지역이 없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관공서 및 연구소 등 넓은 공간을 사용하는 곳에 적합하다. 


또한 MU-MIMO 기술 적용으로 여러 무선기기가 동시에 접속한 상황에서도 복수의 기기에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빔포밍’ 기술을 통해 무선으로 연결된 기기가 멀리 있거나 장애물로 인해 신호가 약해지면 이를 감지하여 무선 기기쪽으로 신호를 더 강하게 준다. 8개의 안테나를 기반으로 360도에 걸친 집중성으로 효율적으로 안정적이다. 


이 밖에도 3단계 설정 가능한 ‘OPEN NAT’, 최적의 게임 서버를 찾는 ‘Game Radar’, VPN 과 일반 네트워크 연결을 동시에 할 수 있는 ‘VPN Fusion’, 외부의 네트워크 침입을 방지하기 위한 ‘AiProtection Pro’ 등을 지원한다. 


  


ASUS ROG GT-AX11000 은 ASUS 만의 Aura RGB 를 지원하여 ASUS Aura 를 지원하는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키보드, 마우스뿐만 아니라 호환 가능한 다수의 주변기기와의 동기화를 통해 멋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컬러를 외부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 외형적인 요소에 있어서도 게이밍 제품임을 보여준다. 


에이수스는 이번에 출시하는 ROG GT-AX11000 유무선 공유기는 어떠한 게이머에게도 최적의 게임환경을 선사할 다양한 기능을 갖추면서 높은 성능을 구현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품 출시에 맞추어 완벽한 Wi-Fi 6(802.11ax) 규격을 소비자가 체험할 수 있도록,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신제품 론칭 날짜부터 6월 21일 금요일까지 3차례에 걸친 추첨을 통해 갤럭시 S10 모델 3대와 ASUS의 10G 랜카드 XG-C100C 10대를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엠텍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에이수스 코리아의 공식 유통사인 이엠텍아이엔씨에서 판매한다. 


이엠텍아이엔씨의 ASUS 초고속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는 전국 주요 컴퓨터 전문 판매점과 G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엠텍 고객센터를 통해 무상 3년의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특히 이엠텍아이엔씨의 고객지원센터에는 ASUS 공유기 전문 기술 및 상담 담당 인력이 배치되어 있으며, 평일에 바쁜 직장인 또는 학생들을 위하여 수요일 오후 8시까지 고객지원센터 연장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