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가 U-20 월드컵 첫 우승 사냥에 나선 한국 대표팀의 결승전을 생중계한다.


오는 16일 새벽 1시(한국시간) 부터 진행되는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결승전 '한국-우크라이나'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FIFA U-20 월드컵' 은 국제 축구 연맹(FIFA) 의 주관으로 2년마다 열리는 청소년 축구 대회로, 한국 남자 대표팀이 국제 축구 연맹(FIFA) 이 주관하는 국제대회에서 결승전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프리카TV 로 즐기는 스포츠 중계는 BJ, 유저들과 함께 라이브로 소통하며 한국 대표팀을 응원할 수 있어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일본전’, ‘세네갈전’, ‘에콰도르전’ 등 한국 대표팀이 나선 경기마다 누적 시청자 수 약 120만 명에서 130만 명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BJ 들의 활약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아프리카TV 의 대표적인 스포츠 중계 BJ '감스트' 는 지난 5일 '한국-일본' 중계방송에서 약 18만 명의 최고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했다. 




또한, 이제는 BJ '달수네라이브' 로 유명한 축구 해설 전문가 '박문성' 도 지난 12일 '한국-에콰도르' 경기 중계에서 약 4만 명의 최고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하는 등 아프리카TV BJ 들의 중계에도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아프리카TV 콘텐츠전략사업본부 이민원 본부장은 “이번 U-20 월드컵 뿐 아니라 현재 진행 중인 여자월드컵, 15일(토) 개막하는 코파아메리카까지 아프리카TV 를 통해 모두 생중계할 예정” 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중계권 확보를 통해 BJ 와 유저가 서로 소통하는 새로운 응원 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아프리카TV 는 한국 대표팀의 첫 결승 진출을 기념해 15일 오후 11시부터 서울 대치동 프릭업스튜디오에서 BJ 와 유저가 함께하는 'U-20 월드컵 공개 응원 방송' 을 진행한다. 


BJ '달수네라이브', '박종윤', '이스타이주헌' 이 참여하는 이번 공개 응원 방송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축구 공식 방송국 홈페이지(http://bj.afreecatv.com/afsoccer1)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