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웹젠, 신작 모바일게임 ‘나선영웅전’ 한국 및 대만 게임서비스 권한 확보

by 잭스틸(B.k Mania) 2019. 6. 19.
728x90
반응형

웹젠(대표 김태영) 이 이르면 3분기부터 신작 모바일게임 ‘나선영웅전’ 을 국내외 게임시장에 출시한다. 


모바일 수집형 SRPG(Simulation Role-Playing Game) ‘나선영웅전: 헬릭스사가(Helix Saga)’ 의 개발사 ‘LUNARA Games’(대표 강봉, Noah Jiang) 와 한국 및 대만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마무리했다. 계약 체결일 등 상세한 계약 정보는 양사 합의에 따라 별도로 공개하지 않는다.


웹젠은 2019년 하반기 중 국내 안드로이드, iOS, 원스토어 등 3개 플랫폼에서 동시에 ‘나선영웅전’ 의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후 대만 게임서비스 일정을 확정할 계획이다.


‘나선영웅전’ 은 속성과 무기 타입에 따라 다양한 특성을 가진 SD캐릭터(Super Deformation Character) 를 수집/육성해 전략을 만들어 즐기는 턴(Turn)제 전략육성게임(SRPG) 이다. 전략적인 위치 선점에 따라 다수의 캐릭터가 동시에 공격하는 호쾌한 전투효과를 볼 수 있는 ‘협공 전략’ 의 재미를 내세웠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다양한 육성 시스템 등 RPG 콘텐츠를 기본으로 속성, 상성, 지형 조건을 따져 전략을 준비하는 SRPG 의 장점은 간결하게 구현하고, 빠른 게임진행과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속도감은 높였다.


웹젠은 ‘나선영웅전’ 의 유명 일러스트 작가들을 섭외해 한국의 특징이 한눈에 드러나는 한국 서비스 전용 캐릭터를 제작하는 등 먼저 진행되는 국내 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르면 3분기 내에 국내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안정성 점검 등 개발 마무리에 집중하고 있으며, 국가별 캐릭터 추가를 통해 각 서비스 지역 현지화에도 나선다.


  


한편, 웹젠은 하반기 및 내년 상반기 출시를 위해 다수의 협력사들과 수집형 게임을 비롯한 여러 장르의 신작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계약을 논의 중이다.


‘나선영웅전’ 의 출시 준비를 마치는 대로 다른 신작게임들의 서비스 일정을 확정할 계획이며, 직접 개발하고 있는 RPG, SLG, SNG 등 다수의 신작 개발게임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개발력을 집중하고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