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tencent) 는 지난 5일 글로벌 정식출시된 자사의 새로운 전략 오토배틀러 모바일 게임 ‘체스러쉬(Chess Rush)’ 가 e스포츠 대회인 ‘체스 러쉬 글로벌 스타 챌린지(Chess Rush Global Star Challenge)’ 를 개최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이 대회에는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미국, 브라질, 독일, 러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일본 등 8개 국가의 최고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텐센트 게임은 총 1만 6천달러 (한화 약 1천8백만원) 의 상금이 걸려있다고 밝혔으며, 시청자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의 럭키드로우(제비뽑기) 이벤트를 통해 샤오미, 오포, 비보의 최신 스마트폰을 받을 수 있다.


텐센트는 오토체스 개발사인 드로도 스튜디오와 협력하여 중국에 오토체스를 출시했다. 텐센트가 퍼블리싱하는 ‘체스러쉬’ 는 턴 기반 오토배틀러 게임으로 50여명의 영웅들이 제공되며 10여분 내외로 게임을 마칠 수 있는 터보모드 등을 즐길 수 있다.


체스러쉬는 8명이 여러 라운드에 걸쳐 전략을 겨루는 게임으로 글로벌 서버를 통하여 전세계 유저들과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이번에 개최되는 글로벌 스타 챌린지 또한 이러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토너먼트는 7월 10일 시작되며 이벤트에 참여하는 각 국가의 인플루언서들은 차차 공개될 예정이다.



  



텐센트 게임은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의 선두주자로 텐센트의 펜타스톰(해외 서비스명 Arena of Valor) 은 2018 자카르타 아시안 게임 시범 종목으로 채택된 바 있다. 이 외에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토너먼트 또한 활발히 진행 중이며,이제는 체스러쉬의 e스포츠화를 꿈꾸고 있다.


한편, 글로벌 스타 챌린지 외에도 ‘챌린지 미(Challenge me)’ 이벤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최고의게임 크리에이터들과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hessRushOfficial) 과 트위터 (https://twitter.com/PlayChessRush) 그리고 웹사이트(https://www.chessrushgame.com)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