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한국e스포츠협회-KBS ‘e스포츠 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by 잭스틸(B.k Mania) 2019. 7. 29.
728x90
반응형

[자료제공 : 한국e스포츠협회]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 가 KBS 와 29일(월) e스포츠 명예의 전당(서울 마포) 에서 ‘e스포츠 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 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KBS 정필모 부사장,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이 참석해, ‘한국 e스포츠 중장기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서’ 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국 e스포츠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아마추어 e스포츠 활성화부터 아시안 게임 e스포츠 종목화까지 전방위적 협력을 약속했다.


KBS는 올해 협회가 주최하는 KeSPA Cup 중계 권리를 획득해 e스포츠에 본격적으로 진입한다. 또한 한국의 e스포츠가 생활 스포츠로서 자리잡고, 국산 e스포츠 종목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국내외 e스포츠 산업을 조명하는 동시에 전반적인 인식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빠르게는 오는 8월 17일(토) 부터 진행되는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대통령배 KeG) 를 KBS 의 모바일 채널인 myK 를 통해 중계한다. myK 는 지난 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을 중계했던 채널이기도 하다. 올 하반기에는 e스포츠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 TV방송용 프로그램도 제작할 예정이다.




정필모 KBS 부사장은 “지난 해 아시안 게임에서 e스포츠 시범종목 중계 후, KBS 내부에서 e스포츠에 대한 움직임이 적극적으로 변화했다. e스포츠는 이미 전세계 스포츠 트렌드를 바꾸고 있는 스포츠 콘텐츠이다. e스포츠가 전국체전 정식종목으로 채택되고 더 나아가 아시안게임, 올림픽 종목으로 채택되는 것도 멀지 않은 미래라고 생각한다. KBS 는 한국 e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해 e스포츠는 역시 한국이라는 세계적 위상이 유지될 수 있도록 앞으로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은 “공영 미디어인 KBS가 한국 e스포츠 산업 전반의 발전이라는 큰 비전을 만들어 나가는데 함께하게 되어 감사하다. 지난 주 대한체육회 인정단체 가입 승인에 이어 이번 KBS 와의 협약은 향후 국내 e스포츠 저변확대와 다양한 종목의 활성화, 특히 국산 e스포츠 종목의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고 말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