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육군 부대 ‘문화컴플렉스’에 ‘STOVE VR’ 플랫폼 공급

by 잭스틸(B.k Mania) 2019. 8. 21.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 이하 스토브) 는 KT(회장 황창규), 병영 복지 서비스 전문 기업 케이프렌즈(대표 나성갑), VR 콘텐츠 공급사 실감(대표 박성수) 등과 함께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 내에 장병들이 VR 게임 등 여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화컴플렉스’ 를 개소해 운영에 들어 갔다고 21일(수) 밝혔다.


‘문화컴플렉스’ 는 국군 장병들의 전투력 향상과 여가 문화 활성화를 위한 휴게 공간으로, 국방부가 추진하고 있는 복지정책 중 하나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국군 장병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여가 문화 시설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VR 콘텐츠 및 통신 기술에 뛰어난 사업 역량을 갖춘 스토브, KT, 케이프렌즈, 실감 등 4개사가 이번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 내 ‘문화컴플렉스’ 구축 및 운영 사업자로 선정됐다.


앞으로 스토브는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 내 ‘문화컴플렉스’ 에 VR 게임 플랫폼 ‘STOVE VR’ 을 공급하고, 서비스 운영 및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담당한다. ‘문화컴플렉스’에는 VR 게임룸 이외에도 다트 게임장, 카페, 노래방, 야외 버스킹 시설 등 다양한 휴게 시설이 제공된다.




한편 스토브는 올해 2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STOVE VR’ 을 정식 론칭했다.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친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 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STOVE VR 플랫폼은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매장 관리 프로그램 및 자체 제작한 게임별 튜토리얼 영상 등을 제공해 VR 매장 사업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얻고 있다. 이와 같은 차별화 포인트를 통해 VR 플러스, 캠프 VR, 브라이트, CJ헬로, 콩VR 등 다양한 메이저 VR 매장 사업자들과 서비스 계약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STOVE VR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신청 문의 등 사항은 STOVE VR 공식 홈페이지(http://www.stovevr.com) 를 참고하면 된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