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음란물 및 사행성 게임물 신규 차단프로그램 공모

by 잭스틸(B.k Mania) 2019. 10. 24.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 는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 와 함께 ‘2020 음란물 및 사행성 게임물 차단프로그램(피시 및 태블릿 피시용 차단프로그램)’ 을 공모한다. 


현행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28조 제6호에 따르면 게임물 관련사업자는 게임물 및 컴퓨터 설비 등에 문체부 장관이 고시하는 ‘음란물 및 사행성게임물 차단 프로그램 또는 장치’ 를 설치해야 한다. 2018년에 4개 프로그램이 선정·고시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신규로 차단프로그램을 개발한 업체에 기회를 제공하고, 기술 발전에 대응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정해 차단 기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공모에 참여한 차단프로그램의 효과, 안정성, 확장성과 해당 업체의 관리 능력, 고객 대응 능력 등을 공정하고 엄격하게 심사한 후 신규 차단프로그램을 확정·고시할 계획이다.


 * [참조] 전문가 : 정보기술(IT)·정보통신 계열 학계, 이용자 보호 단체, 실사용자 협회 등


공모에 참가하기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11월 30일(토) 까지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부 조사관리팀(전화: 02-2012-7876/전자우편: shee5018@grac.or.kr) 으로 신청서와 관련 자료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과 절차 등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게임물관리위원회 누리집(http://www.grac.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나날이 고도화되는 기술 발전에 대응한 우수한 성능의 음란물 및 사행성게임물 차단프로그램을 선정해 게임물 관련 사업장 내에서 이용자를 보호하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