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진 삼국무쌍8 Empires, 12월23일 발매 결정...정략 시스템과 산책, 편집 모드 소개

by 잭스틸(B.k Mania) 2021. 11. 8.
반응형

[보도자료 : 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택틱컬 액션 게임 '진•삼국무쌍8 Empires'(PlayStation®4. Nintendo Switch™, Steam®) 한글판의 발매가 12월 23일로 결정되었다고 발표하며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본 작품은 '진•삼국무쌍 Empires' 시리즈 최신작이며, '진•삼국무쌍' 시리즈 첫 PlayStation®5 대응 타이틀이 된다. 한글판의 경우 PlayStation®4판의 PlayStation®5 판 무료 업그레이드 대응을 지원한다.


이번에 공개한 최신 정보는 자신의 세력을 강하게 하기 위한 요소로 '정략 시스템'과 신요소 '산책', 또한 편집 모드에 대해서도 새로운 정보를 공개한다.

 

※공개된 스크린샷은 모두 개발 중인 일본어판의 모습입니다.

* 정책 시스템
전투에 대비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세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 내정에 의한 군비 강화

 

 

전투를 행하려면 '자금', '군량', '병력' 을 충실하게 준비할 필요가 있다. 자금조달이나 군량조달 등으로 모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 세력의 백성에게서 약탈해 한번에 모으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 무장의 등용이나 포섭

 

유능한 무장을 모으는 것도 중요하다. 정략 커맨드나 전투 후 포로의 권유, 신요소 '산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좋아하는 무장을 등용할 수 있다.

전작과 달리 본 작품에서는 각 도시에 무장을 배치하는 형태가 되며 그 도시에서의 침공전(또는 그 도시의 방어전) 에는 플레이어 무장과 그 도시에 배치한 무장만 참가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무장을 등용하여 각 도시에 배치해두면 유리해진다.

* 신요소 '산책' & 무장과의 교류

 

 

 

작품의 신요소로 자신의 영지 내에서 다양한 무장과의 교류를 즐길 수 있는 '산책' 이 추가되었다. 무장들과 식사 등의 교류로 다양한 일면을 볼 수 있다. 

또한 좋아하는 무장을 동행시켜서 중국대륙의 산책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포토 모드를 사용하면 카메라의 각도나 시간, 날씨 등을 자유롭게 설정해서 좋아하는 사진을 촬영하는 것도 가능하다.

* 무장의 권유

 

 

영지를 산책하는 중에 세력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무장(재야 무장)을 등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플레이어가 대륙을 돌아다니며 만나는 것으로 처음으로 교류를 할 수 있게 되는 특수 재야 무장도 존재한다.

* 무장과의 우호도


본 작품에서는 플레이어와 각 무장과의 신뢰 관계를 나타내는 '우호도' 가 존재한다. '우호도' 를 높이면 무장들에게서 세력의 강화로 이어지는 다양한 협력을 얻을 수 있다. '우호도' 는 신요소 '산책' 외에 함께 전투에 임하거나, 제안받은 '작전비책' 을 채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높일 수 있다. 

* 작전비책의 제안

 

 

무장과의 '우호도' 를 높이면 전투 준비 중에 다양한 작전비책을 제안받을 수 있다. 그 중에는 강력한 작전비책도 존재한다. 제안된 작전비책을 채용하면 제안 무장과의 '우호도' 가 올라간다. 

* 내정 커맨드 '연계'

 

 

내정에서는 다른 아군 무장들도 각각 커맨드를 실행하고 있으며, 같은 커맨드를 선택하면 연계가 발동한다. '우호도' 가 높으면 효과가 올라갈 뿐만 아니라 특수한 대사도 볼 수 있다.

* 캐릭터 만들기

 

 

본 작품의 캐릭터 생성은 전작보다 훨씬 파워업하여 머리카락, 얼굴, 수염, 화장 등 많은 파츠를 세세하게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방어구도 전작처럼 각 부위별로 설정할 수 있지만, 신요소로 의복을 입고 방어구를 장비하는 '덧입기' 가 가능해졌다. 또한 산책할 때 방어구를 비표시하는 설정도 가능하므로 산책이나 이벤트에서 의복만 입은 모습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