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서울 코믹콘(Seoul Comic Con)이 없어지고, 서울 팝콘(Seoul POPCON)으로 바뀐다?

by 잭스틸(B.k Mania) 2021. 11. 11.
728x90
반응형

 

제목으로만 보면 믿을 수 없는 일이겠지만, 오늘(11일) 서울 코믹콘에서 보내온 뉴스레터를 통해 이미 내려온 사실이며, 각 언론에서도 홍보를 시작하였습니다.

 

잠시 뉴스레터 내용을 보시겠습니다.

 


글로벌 팝 컬처를 사랑하는 팬 여러분께,
한국의 새로운 팝 컬처 플랫폼이 될 『서울 팝콘(Seoul POPCON)』의 런칭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그동안 개최해오던 『서울 코믹콘(Seoul Comic Con)』은 코로나19 팬데믹을 맞아 전 세계 콘텐츠 마켓의 중심으로 성장한 한국의 우수한 콘텐츠와 다양하고 역동적인 팝 컬처를 토대로, 앞으로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팝 컬처 콘텐츠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글로벌 콘텐츠 허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서울 팝콘(Seoul POPCON)』으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서울 팝콘은 『서울 팝 컬쳐 컨벤션 (Seoul Pop Culture Convention)』의 줄임말로, 기존 서울 코믹콘의 콘텐츠인 코믹스, 방송, 영화 등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게임, 메타버스, NFT 등 새로운 분야를 포함한 ‘팝 컬쳐 콘텐츠 (Pop Culture Content)’로 전시 영역을 확장하며, 2022년 8월 25일(목)부터 8월 28일(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됩니다.

한국 콘텐츠의 우수성을 국내·외로 알리고 참가기업과 참관객 그리고 팬 여러분 모두가 축제의 주인공이 되는 글로벌 엑스포로서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시회 콘텐츠와 규모 면에서 보다 확대하여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전 세계에서 각광받는 한국 콘텐츠부터 글로벌 콘텐츠까지 국가별·장르별 제약 없이 더욱 다양한 미디어와 콘텐츠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유니버스를 펼칠 수 있는 전시회로 기획, 구성하고자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지난 2년간 우리가 함께하지는 못했지만, 곧 우리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만나고, 우리의 영웅들을 응원하며, 새로운 친구 들을 만나 우리들만의 판타지를 만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다가오는 2022년에는 더욱 탄탄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매진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소식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계속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내용이 서울 코믹콘에서 보내준 뉴스레터 내용입니다. 각 언론에서도 서울 팝콘(Seoul POPCON) 런칭에 대한 소식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최근 서울 코믹콘은 2020년부터 주최사가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에서 엑스포럼으로 바뀌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올해 2021년까지 연달아 서울 코믹콘(Seoul Comic Con) 오프라인 이벤트가 개최되지 못한 상태로 유지되었습니다.

 

코믹콘(Comic Con)이라는 글로벌 브랜드 네임을 쓰지 않았다는 의미는 코믹콘 라이센스 계약이 종료되었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2년이나 서울 코믹콘이 열리지 않는 상태에서 라이센스를 유지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해서 위와같은 새로운 이벤트 형태로 런칭된 것이 아닌가 예상됩니다.

 

그러나 코믹콘(Comic Con)이기에 이벤트에 참가하는데 큰 메리트를 느끼는 아티스트나 코스플레이어들 그리고 글로벌 팝 컬처 팬들에게는 위와 같은 런칭에 대해서 아쉬움을 표하고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 대해 처음 서울 코믹콘(Seoul Comic Con)을 접했을 때의 신선한 충격과 반가움과 즐거움을 서울 팝콘(Seoul POPCON)에서도 글로벌 팝 컬처 팬들에게 선사할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니다.

 

서울 팝콘 홈페이지 https://seoulpopcon.org/

 

Seoul POPCON 2022

8.25(THU) - 8.28(SUN), COEX

seoulpopcon.org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