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시프트업, ‘꾸엠(KKUEM)’ 채지윤 작가의 작품, NFT로 발행

by 잭스틸(B.k Mania) 2022. 4. 15.
반응형

[보도자료 : 시프트업]

국내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꾸엠(KKUEM)’ 채지윤 작가의 작품을 NFT(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시프트업은 자사의 대표 일러스트레이터, 꾸엠 채지윤 작가의 작품 2점을 국내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NFT 거래 플랫폼 '업비트 NFT' 의 드롭스를 통해서 발매한다고 밝혔다. 

 

꾸엠 작가의 첫 NFT 작품은 '찬란한 미소' 와 '밤하늘.. 그리고 사랑에 빠진 소녀가 미소 짓고 있었다' 로, 피사체의 아름다움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꾸엠 특유의 화법이 강렬하면서도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두 작품은 ‘업비트 NFT’ 에서 4월 21일 잉글리시 옥션 방식으로 판매 예정이다. 꾸엠 작가의 첫 NFT 출품을 기념해서 실제 액자 형태로도 제작, 친필 사인과 함께 낙찰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꾸엠’ 채지윤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블록체인에 영원히 보존하고, 컬렉터들과 작품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아티스트로서 매우 매력적” 이라며, “두 작품은 데스티니 차일드의 인기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작품이라 고유의 스토리텔링도 있으니, 작품의 메시지도 함께 즐겨 주시기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꾸엠’ 채지윤 작가는 2006년부터 게임 원화가로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오버워치, 확산성 밀리언아서, 데스티니 차일드 등을 작업한 국내 정상급 일러스트레이터이다. 최근에는 리드 아티스트로 참여한 지스타 2021의 화제작, ‘승리의 여신:니케’가 올해 출시를 예고해 게임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