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삼성전자, TV 업계 최초 MS ‘엑스박스 게임 패스’ 지원

by 잭스틸(B.k Mania) 2022. 6. 10.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삼성전자]

삼성전자 Neo QLED 8K 를 비롯한 2022년형 스마트TV 와 스마트 모니터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Xbox) 의 인기 클라우드 게임을 이달 말부터 즐길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9일(미국 현지 시각 기준) 클라우드 게임에 관한 협약을 맺고 TV 업계 최초로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서비스를 ‘게이밍 허브’ 를 통해 제공한다.
 
게이밍 허브는 삼성 스마트TV 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로, 기존 ‘스마트허브’ 에 게임 전용 섹션을 신규로 제공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게이밍 허브는 △여러 종류의 게임 앱 △최근에 실행한 게임 △인기 게임 △추천 게임 등을 한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사용자가 원하는 게임을 바로 선택해 실행할 수 있다. 게임 관련 동영상을 탐색하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멀티태스킹도 지원한다.
 
특히 게이밍 허브를 통해 사용자는 별도의 기기 구매 없이 다양한 게임 업체의 스트리밍 게임을 삼성 스마트TV와 스마트 모니터를 통해 즐길 수 있다. 

 

* 게이밍 허브는 일부 2022년형 삼성 스마트TV(BU8000이상), 스마트 모니터에서 지원한다. 모델 및 국가에 따라 제공 기능 또는 게임이 다를 수 있으며, 일부 앱은 멀티 뷰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다.

 

반응형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으로 삼성 스마트TV 사용자들은 엑스박스 콘솔 기기가 없어도 삼성 스마트TV의 게이밍 허브를 통해 포르자 호라이즌5(Forza Horizon 5),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 와 같은 엑스박스 독점 게임을 비롯해 100여 개의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엑스박스 게임 패스 서비스 구독 필요).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CEO 필 스펜서(Phil Spencer) 는 “TV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삼성과 협력해 더 많은 게이머에게 엑스박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지구상의 모든 사람에게 게임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으로 이러한 비전이 더욱더 빨리 실현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원진 사장은 “엑스박스는 모든 거실에서 최고의 클라우드 게임 경험을 제공하려는 삼성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필수적인 파트너” 라며, “하드웨어 개선은 물론, 편의성과 사용성을 대폭 개선한 2022년형 스마트TV 로 스포츠 생중계를 보거나 스트리밍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과 같이 더욱더 자연스럽고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게이밍 허브는 6월 3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엑스박스뿐 아니라 엔비디아 지포스나우(NVIDIA GeForce NOW), 구글 스타디아(Stadia), 유토믹(Utomik) 등 다양한 파트너사의 클라우드 게임도 제공한다. * 게이밍 허브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국가별로 다를 수 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