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2022 게임문화제 개막 “지금 에버랜드는 게임 천국”

by 잭스틸(B.k Mania) 2022. 11. 10.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한국콘텐츠진흥원]


온 가족이 함께 건강한 게임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2022 게임문화제’ 가 6일 에버랜드에서 개막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2022 게임문화제’ 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과 에버랜드(사장 한승환)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호탐이 체포 대작전’을 테마로 재미와 성취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 온·오프라인 연계 ‘호탐이 체포 대작전’ 게임 미션 성황리 진행 중

우선 ‘호탐이 체포 대작전’ 게임 미션 프로그램이 에버랜드를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호탐이는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전래동화 ‘해님 달님’ 속 거짓말쟁이 호랑이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캐릭터이다. △장미원 미션 투어 △락스빌 야외 방탈출 두 게임 미션을 통해 하늘 감옥을 탈출해 에버랜드에 숨어버린 호탐이를 잡기 위한 체포 대작전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미션은 에버랜드 현장과 2022 게임문화제 모바일 페이지 연계로 진행되며, 미션을 시작하기에 앞서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호탐이 체포 대작전의 스토리텔링을 담은 웹툰 및 게임 참여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장미원 미션 투어’ 는 에버랜드 매직랜드와 장미원 8개 거점을 활용해 △또바런/또바슛 △식스타게이트 △무한의 계단 △게임등급 메모리게임 △게임으로 공부하는 즐거운 수업시간 △고양이섬의 비밀 △BIGEM 인디게임 7종 △Cruel Tales/PoPuP 등 8가지 미션으로 진행된다.

모바일 페이지에서 8개 거점 위치를 확인 후 거점별 현장 미션에 도전해 성공하면 게임 캐릭터 친구들을 찾아 레벨업을 할 수 있고, 5명 이상의 친구를 모으면 호탐이 체포에 성공한다.

‘락스빌 야외 방탈출’은 실제 에버랜드 락스빌 현장 곳곳에 숨겨진 단서를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단계별 추리 미션이다. 락스빌 안내센터에서 키트 수령 후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해 키트 엽서에 있는 코드를 입력하면 게임에 참여할 수 있고, 호탐이 흔적을 쫓아 미션을 해결하면 호탐이를 체포할 수 있다.

게임 미션은 에버랜드 여러 곳을 뛰어다니며 미션 하나하나를 해결하는 재미에 모두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장미원 미션 투어는 11월 13일까지, 락스빌 야외 방탈출은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가족, 친구, 연인 등 에버랜드를 찾은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반응형


◇ e스포츠, 무대공연, 프로게이머 팬 사인회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 선봬

더불어 철권대회, 카러플, 배그 등 이스포츠대회는 프로게이머가 참여하는 스페셜 매치를 비롯해 철권 1인자 무릎, 배틀그라운드 Wings, vq_AUTO, 카트라이더 런필모, JJONG, DAIN, SSEAL, JEONGMIN 등 프로게이머 팬 사인회가 진행된다.

12일(토) 장미원 무대에서는 게임을 즐기는 관람객들을 위한 넥슨동화가 펼쳐진다. 넥슨동화는 카트라이더 IP 를 활용한 국악기반 공연으로, 카트라이더 캐릭터들이 등장해 전래동화 ‘해님 달님’ 을 선보인다.

 

친숙한 이야기에 국악 연주가 더해지면서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대공연과 함께 레크레이션 게임, 현장 OX 게임 등 게임문화제 현장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장미원에서는 13일(일) 까지 레트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해님이 달님이 오락실을 비롯해 호탐이 포토존, 게임 체험부스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나만의 레고를 직접 만들어 가져갈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가족과 함께 건강하게 즐기는 ‘2022 게임문화제’ 는 에버랜드에서 11월 30일까지 즐길 수 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