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지스타 2022에 등장한 홀로그램 쇼케이스 ‘피규어그램’, 플랫폼과 만나 메타버스형 실물 굿즈로 재탄생

by 잭스틸(B.k Mania) 2022. 11. 25.
반응형

[보도자료 : 아테크넷]

지스타 2022에서 선보인 디지털 홀로그램 쇼케이스 피규어그램이 전용 콘텐츠 지원 확장을 통해 이용자 경험 확대에 나선다.

피규어그램은 그동안 디지털에 나의 취향을 담는 크리에이팅 활동과 실물 굿즈 소장이라는 두 가지 트렌드를 모두 충족해 MZ세대 팬심에 호응해왔다. 특히 게임 속 3D 생동감을 그대로 현실로 불러올 수 있어 게임사와의 피규어 컬래버가 많았다.

 

지스타 2022 피규어그램 현장. 피규어는 물론 소품, 제품 등에도 입체 영상 매핑이 가능하다


◇ 3D 생동감을 현실로, 일반인도 구매 가능하지만 콘텐츠 이용에 한계

피규어그램은 현재에도 일반인 구매가 가능하다. 그동안 피규어그램 구매 고객에게는 전문 디자이너가 제작한 홀로그램 이펙트 콘텐츠가 제공됐다.

현재 지원되는 콘텐츠는 총 10종 정도로 개인이 소장한 특정 피규어 모델에 한해 맞춤형으로 매핑 프로젝션이 가능하다. 그러나 이는 다양한 개개인의 맞춤 수요를 반영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반응형



◇ 2023년부터 ‘스타레이’ 콘텐츠 플랫폼 지원해 본격적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확장

이에 아테크넷(Atech Net INC., 홀로그램 전문 브랜드 헬로그램 운영)은 디지털 홀로그램 쇼케이스 피규어그램의 서비스 업데이트를 위해 자체 개발한 콘텐츠 지원 플랫폼 서비스를 2023년부터 본격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플랫폼 앱 서비스는 3D 크리에이터가 제공하는 전용 콘텐츠를 다운로드,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피규어그램 유저의 콘텐츠 이용 경험을 확대한다. 유저는 영상 콘텐츠를 검색하듯 입체 영상 콘텐츠를 검색하고 원하는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디지털 결합 피규어 소장에 있어 선택지가 넓어지는 셈이다.

 

피규어그램은 이용자 경험 확대를 위해 2023년부터 플랫폼 서비스를 함께 지원한다



◇ 전문 피규어 아니여도, 자신만의 인테리어 소품 활용 가능

더불어 전문 디자인 콘텐츠뿐만 아니라 피규어그램을 일반 제품이나 소품용으로도 쓸 수 있도록 꽃날림, 폭죽 등 기본형 콘텐츠들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또한 일반인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크리에이팅 툴도 연계 지원한다. 비싼 피규어가 아니여도 액세서리, 선물 상자 등에 축하 문구 등을 3D 이펙트로 입혀 특별하게 간직할 수 있다.

피규어그램과 함께 서비스되는 플랫폼은 ‘스타레이’ 라는 이름으로 2023년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피규어그램 등 홀로그램 디바이스 구매 고객에 한해 이용이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다.

권정열 아테크넷 대표는 9일 성황리에 끝마친 XR·홀로그램 센터 기업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게임, 캐릭터 팬층은 3D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점에서 우리 사업의 지향점과 같다.” 며, “피규어그램 이용자를 최우선으로 고품질 콘텐츠를 확충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싶다.” 고 밝혔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