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씨넥스존, HTC VIVE 한국 공식 총판 계약 체결

by 잭스틸(B.k Mania) 2023. 2. 28.
728x90
반응형

[자료제공 : 씨넥스존]

IT, 디지털 유통 및 솔루션 공급 기업인 씨넥스존(대표 김광일) 이 글로벌 VR(가상현실) 디바이스 브랜드 HTC VIVE(바이브) 와 한국 공식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HTC VIVE 는 글로벌 스마트 모바일 기기 제조사 HTC의 VR 디바이스 브랜드로, 공간을 3D로 표현하는 룸 스케일 트래킹과 고정밀 모션 컨트롤로 완벽에 가까운 VR을 구현하는 HMD(Head mounted Display)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월 출시하는 VIVE XR Elite 는 컨버터블 일체형 XR 헤드셋으로 CES 2023 VR 헤드셋 부문에서 최다 수상을 기록하며 출시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 

 

VIVE XR Elite 는 주변 환경을 확인할 수 있는 풀 컬러 RGB 패스스루 카메라가 탑재돼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안경을 착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시력 조절 렌즈를 탑재해 별도 렌즈 착용 없이 사용자의 초점에 최적화된 VR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HTC VIVE 한국 공식 유통사 씨넥스존은 IT/디지털 디바이스 및 솔루션 공급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VR 디바이스 유통사업이라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씨넥스존 장석주 이사는 "글로벌 VR 디바이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HTC VIVE를 국내에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고 전하며, "다양한 프로모션과 고객 혜택 강화를 통해 국내 VR 시장에서 HTC VIVE의 입지를 넓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마켓앤마켓 발표에 따르면 2022년 기준 AR·VR 시장은 370억 달러 규모로, 2027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25.3%을 기록하며 시장 규모 1,14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가파른 성장세에 따라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HTC VIVE 는 매년 혁신적인 제품들을 출시하며 VR 생태계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