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재담미디어, 신진 스토리작가 지원사업 ‘웹툰부트캠프 2기’ 참가자 모집

by 잭스틸(B.k Mania) 2023. 6. 20.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재담미디어]

 

재담미디어(대표 황남용) 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2023 신진 스토리작가 육성지원사업’ 의 운영사업자로 선정됐다. 선정 사업은 ‘재담웹툰부트캠프 2기’ 로, 신진 스토리작가를 공개 모집해 전문가들의 멘토링과 프로듀싱 하에 웹툰스토리를 개발하고, 이를 원작으로 웹툰을 제작해 실제 유통까지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2022년 1기 수료생을 배출한 ‘재담웹툰부트캠프’ 는 2023년 더 풍성한 혜택과 탄탄한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총 3단계의 과정을 운영하며 1단계 ‘웹툰 프로듀싱’ 과정에서는 5개월간 현직 작가와 교수진으로 구성된 전문가로 1:1 멘토링을 진행하고, 1:1 PD 매칭으로 웹툰스토리를 개발한다.

 

매주 멘토의 과제를 수행하고 PD의 미션을 수행하는 등 스토리의 참신성과 대중성을 높일 예정이다.

 

 

2단계 ‘웹툰 프로젝트 빌드업’ 과정에서는 개발한 스토리를 원작으로 1:1 그림작가를 매칭해 웹툰 4화분을 제작하게 된다.

 

3단계 ‘웹툰 콘텐츠 매니지먼트’ 과정에서는 작품 프로모션으로 트레일러, 작품소개서, 굿즈 등을 제작하고 론칭쇼를 개최해 IP제작사와의 1:1 상담회를 진행한다.

 

공모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스토리움 사이트( https://storyum.kr ) 에서 진행된다. 2화 분량의 대본과 함께 접수 기간(06.30. 15시 마감) 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신진 스토리작가에게는 창작지원금 500만 원이 지급되며, 웹툰 제작이 확정된 스토리는 웹툰 작품화 사용료(100만 원 )가 추가 지급된다.

 

또한 연재가 확정되거나 영상화 판권 등이 판매된 작품에 대해서는 별도의 계약 조건에 따라 추가 비용이 지급될 예정이다. 재담미디어는 글쓰기를 좋아하고 자신의 작품을 웹툰으로 만들고 싶은 신진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