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포켓몬 아케이드 게임 ‘포켓몬가오레’ 새로운 시리즈 ‘러시 1탄’ 스타트

by 잭스틸(B.k Mania) 2023. 9. 20.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티아츠코리아]

 

티아츠코리아가 운영 중인 대인기 어뮤즈먼트 게임기 ‘포켓몬가오레’ 가 2023년 9월 18일부터 새로운 시리즈 ‘러시 1탄’ 을 선보인다.

 

포켓몬가오레는 어뮤즈먼트 게임 머신으로 1500원(500원x3개) 을 투입하면 바로 한 장의 가오레 디스크를 획득할 수 있다. ‘연타’ 와 ‘포켓몬 배틀’ 이 중심인 게임 방식으로, 플레이어는 야생 포켓몬과 배틀하면서 다양한 포켓몬을 획득할 수 있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자신이 획득한 포켓몬은 실제로 가오레 디스크가 돼 게임기로부터 배출된다.

 

가오레 디스크에는 포켓몬 정보가 입력돼 있어 게임기에 스캔해 자신의 포켓몬으로 배틀에 내보낼 수 있으며, 여러 종류가 있어 컬렉션으로도 즐길 수 있다.

 

포켓몬가오레 러시 1탄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들이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2021년 8월 2일 한국에서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포켓몬가오레는 이용자 수도 매년 증가세를 보이며, 2023년 9월 현재까지 777여일간 누적 판매량 약 2600만장을 기록하고 있다. 전 국민 2명중 1명이 가오레 디스크를 갖고 있다는 계산이 나오며, 약 2.6초당 한 장씩 판매가 되고 있다는 의미기도 하다.

 

러시 1탄에는 ‘더블 러시’ 와 ‘러시 콤보’ 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된다. 더블 러시는 한 번의 공격 기회에 2가지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러시 1탄에서는 전설의 포켓몬 ‘뮤츠’, ‘솔가레오’, ‘루나아라’, 환상의 포켓몬 ‘다크라이’ 등이 이 능력을 갖고 있다.

 

반응형

 

러시 콤보는 특정 포켓몬 2마리가 연이어 공격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능력으로, 그레이드 4의 ‘이상해꽃’, ‘리자몽’, ‘거북왕’ 등이 이 능력을 갖고 있다.

 

각 탄 별로 2개였던 행운 디스크도 러시 1탄에서는 7개로 늘어난다. 여기에 가장 강력한 단계인 그레이드 5의 능력을 갖는 포켓몬도 3종이 추가되면서 강력한 포켓몬을 만날 가능성이 큰 폭으로 확대돼 많은 고객들의 ‘러시’ 가 예상된다.

 

앞서 티아츠코리아는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스타필드 고양점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러시 1탄의 사전 체험회를 개최하고 최신 게임 정보의 발표와 러시 1탄을 실제로 미리 플레이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포켓몬가오레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을 위한 티칭존도 운영해 누구든 자유롭게 포켓몬가오레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포켓몬가오레 러시 1탄 이벤트 현장

 

게임기 설치 점포, 디스크 소개, 각종 이벤트 안내 등 포켓몬가오레와 관련된 모든 정보는 포켓몬가오레 한국 공식 홈페이지( https://pokemongaole.co.kr ) 와 티아츠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artskorea_officia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서포트 포켓몬 티켓의 선행 배포, 공략 정보, 스페셜 가오레 디스크나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개최되고 있으니 포켓몬가오레를 즐기고 있다면 반드시 게임의 최신 정보를 확인해 보자.

 

◇ 제품사양

 

· 제품명 : 포켓몬가오레
· 이용금액 : 1회 1500원(500원X3) / 배출물 포켓몬가오레 디스크 1장
· 이용인수 : 1인용
· 머신사이즈:(폭) 742mm × (높이) 1822mm × (깊이) 855mm, (무게) 155kg
· 배출물(가오레 디스크) 사이즈 : (폭) 45mm × (높이) 73mm × (두께) 3.6mm
· 제작 : T-ARTS COMPANY, LTD. Marvelous Inc.
· 한국 퍼블리셔 : 주식회사 티아츠코리아
· 권리표기 : ©2023 Pokémon. ©1995-2023 Nintendo/Creatures Inc./GAME FREAK inc. Developed by T-ARTS and MARV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