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웹젠, ‘지스타2023’ BTC관에 자체 개발 신작 ‘테르비스’ 등 서브컬처 게임 전시

by 잭스틸(B.k Mania) 2023. 11. 2.
반응형

[보도자료 : 웹젠]

 

웹젠(대표 김태영)이 신작 ‘테르비스’ 를 비롯한 ‘지스타2023’ 의 BTC 전시관 출품작을 확정하고 부스 조감도를 공개한다. 오는 11월, ‘지스타2023’ 에 BTC 80부스와 함께 야외부스를 운영한다. 웹젠의 지스타 B2C 관 참가는 약 7년 만이다.

 

이번 웹젠의 BTC 전시 부스는 자회사 ‘웹젠노바’ 가 개발 중인 신작 ‘테르비스’ 를 비롯해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라그나돌’ 등 서브컬처 게임만으로 구성된다.


수집형RPG 이용자의 증가 등 게임산업 트렌드에 맞춰 게임 개발 장르를 확대하고, 자사 게임 회원을 해당 장르의 게이머들까지 넓히는 사업 방향성을 ‘지스타2023’ 에서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전시 출품작 중 가장 주목받는 게임은 웹젠이 직접 개발하는 ‘테르비스’ 다. ‘테르비스’ 는 2D 애니메이션 기반의 수집형RPG 로 전략적 요소가 살아있는 전투와 다양한 협동 및 경쟁 콘텐츠가 특징이다.

 

웹젠은 그간 ‘테르비스’ 의 게임 장르와 게임명(타이틀) 외에 게임에 대한 정보를 알린 적이 없었다. 웹젠 BTC 부스에 ‘테르비스’ 를 직접 즐길 수 있는 게임 시연대를 마련해 일반 대중에 처음으로 ‘테르비스’를 공개한다.

 

이미 출시해 서비스를 하고 있는 ‘라그나돌’과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도 서브컬쳐 게임의 특색을 살린 전시관을 마련한다. 게임 시연은 물론, 서브컬처 게임 팬들이 선호하는 코스플레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현장에서 게임 알리기에 나선다.

 

 

웹젠은 게임전시와 시연 외에, 관람객들을 위한 참여형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웹젠의 BTC 부스와 야외 부스에서 열리는 각종 이벤트 및 미션에 참여해 ‘스탬프’ 를 모으고, 그 개수에 따라 ‘골프패키지’ 등 10여 가지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미션’이 전시 기간 내내 진행된다.

 

‘테르비스’ 등 전시작의 캐릭터를 활용한 코스플레이 행사와 함께 일정별로 인기 코스플레이 모델들을 만날 수 있는 사인회도 열린다.

 

웹젠의 ‘지스타2023’ 출품작에 대한 정보 및 지스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웹젠 지스타 특별 페이지( https://gstar.webzen.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