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에픽게임즈, 지스타 2023 부스 조감도 및 상세 운영 방안 공개

by 잭스틸(B.k Mania) 2023. 11. 3.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에픽게임즈 코리아]

올해도 부산에서 다양한 에픽 에코시스템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됐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가 ‘지스타 2023’ 부스 참가를 발표하고, 부스 조감도 및 상세 운영 방안을 3일 공개했다.

오는 16일부터 나흘간 진행되는 이번 지스타 2023 에 참가하는 에픽게임즈는 B2C관(벡스코 제1전시장 1층 B02) 에 부스를 운영한다. 에픽게임즈 부스를 찾는 관람객들은 언리얼 엔진과 함께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nreal Editor for Fortnite, 이하 UEFN)’ 를 포함한 에픽의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먼저, 언리얼 엔진 부스에서는 ‘일렉트릭 드림즈 환경 샘플’ 과 ‘크롭아웃’ 샘플 프로젝트 그리고 ‘버추얼 카메라’ 를 통해 게임은 물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언리얼 엔진의 주요 기능들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일렉트릭 드림즈 환경 샘플’ 은 프로시저럴 콘텐츠 생성(PCG) 프레임워크를 중심으로 '서브스트레이트', '루멘' 등의 언리얼 엔진 5 의 놀라운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이 샘플에서는 대규모 씬을 빠르고, 인터랙티브하며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PCG 를 탐색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레벨이 포함되어 있다. 

‘크롭아웃’ 은 크로스 플랫폼 출시를 위한 언리얼 엔진 5 톱다운 캐주얼 RTS 게임 샘플 프로젝트다.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인 블루프린트로 제작됐으며, 모바일부터 콘솔, PC까지 한 번만 빌드하면 어디든 배포할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용 캐주얼 RTS 게임 제작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연출가의 실제 움직임과 카메라의 움직임을 완벽하게 일치시켜 더 자연스럽고 몰입도 높은 카메라 연출이 가능한 언리얼 엔진의 ‘버추얼 카메라’ 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다. 

 

‘UEFN’ 부스에서는 포트나이트에서 게임을 직접 만들고 퍼블리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언리얼 에디터 버전인 UEFN 으로 제작된 다양한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UEFN 에디터로 간단한 게임 제작법을 배워볼 수도 있다. 

이외에도 사실적인 휴먼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는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메타휴먼 애니메이터’와 손쉬운 리얼타임 3D 시각화 툴인 ‘트윈모션’ 등 에픽 에코시스템의 주요 제품들에 대한 체험도 제공된다.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 중인 게임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파트너사 부스도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라인게임즈의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과 뉴코어 게임즈의 '데블위딘:삿갓', 펌킨이엔엠의 '원더랜드: 퀀즈커스', 스피카소프트의 '루미네나이트', 트라이펄게임즈의 'V.E.D.A' 등 총 5종의 게임이 전시된다.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은 국산 SRPG 로서 압도적인 인기를 끌었던 ‘창세기전 2’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어드벤처 SRPG 게임이다. '데블위딘:삿갓' 은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되고 있는 게임으로, 다채롭고 화려한 검술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소울라이크 전투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쳐 게임이다. 

 

'원더랜드: 퀀즈커스'는 몬스터를 사냥하고 각종 퍼즐 요소를 해결하면서 아이템을 수집 및 제작해 원더랜드에 감춰진 비밀을 풀어나가는 MMORPG다. 스피카소프트의 ‘루미네나이트’ 는 1950년대 미국의 가상 도시를 배경으로 형사 켈빈 포스터와 셀렌 포스터가 10년간 비밀에 부쳐진 미제 연쇄 살인 사건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추리 어드벤처 게임이다.

 

반응형

 

트라이펄게임즈의 ‘V.E.D.A’ 는 소울라이크 전투 스타일에 로그라이트 성장 요소를 더한 스타일리시한 액션 게임으로, 언리얼 엔진 5 로 제작되고 있다. 

체험 부스 외에도 지스타 에픽게임즈 부스에서는 매일 언리얼 엔진 및 UEFN을 포함한 에픽 에코시스템과 관련된 ‘테크토크’ 가 진행된다. 또한, 에픽 부스에서 콘텐츠를 체험하고 얻을 수 있는 스탬프를 모아 경품을 받는 ‘스탬프 이벤트’ 와 UEFN으로 제작 중인 섬의 에디터 화면을 SNS 에 인증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UEFN 섬 인증’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의 권오찬 교육 에반젤리스트는 17일 오후 5시부터 지스타의 단독 컨퍼런스 행사인 ‘G-CON 2023’ 에서 ‘UEFN: UGC 게임과 인터랙션 경험 제작의 진화’ 세션을 진행한다. 이번 세션에서는 콘텐츠 트렌드와 UEFN 을 통해 보다 진보된 UGC 게임과 인터랙션 콘텐츠 제작의 가능성을 살펴볼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더 많은 분들이 '리얼타임 기술'과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B2C관에 더 큰 규모로 부스를 마련했다.” 라면서, “언리얼 엔진 5와 포트나이트의 결합으로 누구나 손쉽게 게임이나 경험을 제작 및 배포할 수 있는 'UEFN' 을 포함해 에픽게임즈의 다양한 제품군들, 테크토크 그리고 파트너사 게임들까지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디지털 창작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에픽게임즈 부스에 방문해 즐겁게 체험해 보시기 바란다.” 라고 말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