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대국민 스타리그, 김택용 vs 김정우 결승전 토요일 개최

by 잭스틸(B.k Mania) 2016. 1. 21.
728x90
반응형



아프리카TV가 주최하고 콩두컴퍼니와 KJCOMMS가 주관하는 ‘VANT36.5 대국민 스타리그(이하 대국민 스타리그)’ 가 23일(토) 대망의 결승전을 진행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의 실시간 전략 게임(RTS)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StarCraft®: Brood War™)로 진행되는 대국민 스타리그 결승전은 23일(토) 오후 5시부터 대치동에 소재한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현장 관람이 가능하다.

 

결승전에서는 김택용과 김정우가 국내 최강의 스타크래프트 실력자를 가리기 위한 치열한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번 결승전에서는 출전 소식부터 화제가 됐던 김택용(프로토스)과 김정우(저그)가 맞붙는다. 먼저 전진 다크 템플러 전략과 완벽한 아비터 운영으로, ‘택신’ 다운 극강의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는 김택용은 지난 14일(목)에 펼쳐진 4강전 1경기에서 조기석을 3:1로 꺾고 먼저 결승 진출을 확정 지었다.


김정우 또한 18일(월) 진행된 4강 2경기에서 선(先) 가스를 통한 저그전 운영과 매서운 저글링 컨트롤을 보여주며 김명운을 상대로 3:1 승리를 거두고 결승전에 합류했다. 이번 결승전은 두 선수가 맞붙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공식 무대의 첫 경기로, 우승을 향한 치열한 심리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누가 우승컵을 들어올릴지 팬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이다.

 

이번 대국민 스타리그 결승전 역시 하나의 경기를 2개의 중계진이 전하는 ‘듀얼 중계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상현 캐스터-이승원-임성춘 해설의 공식 중계진(http://starleague.afreeca.com)과 더불어 아프리카TV BJ 철구-봉준이 중계(http://afreeca.com/y1026)를 맡아 본 경기 못지않은 재미있는 중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글로벌 중계진으로는 니콜라스 플롯(Tasteless), 댄 스템코스키(Artosis)가 진행을 맡는다. 이와 함께 아프리카TV는 결승전 현장에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우승자 맞히기 이벤트를 진행해 VANT36.5 화장품, 퀵뷰 아이템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9월 시작된 대국민 스타리그는 성별, 연령, 직업 등에 상관없이 스타크래프트를 사랑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대회’로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대국민 스타리그는 본선 경기 2주만에 누적 시청자가 150만명을 돌파하며, 스타크래프트를 향한 새로운 팬 문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아프리카TV 글로벌 플랫폼 및 여러 채널을 통해 중계된 4강 경기의 경우, 시청자가 만 명을 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도 대국민 스타리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인 바 있다.


보도자료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