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인디게임 소개] 졸지에용사 (Hero Protect)

by 잭스틸(B.k Mania) 2016. 5. 4.
728x90
반응형

B.k Mania의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인디게임은 2016년 4월에 출시된 Honeydew Games의 '졸지에용사' 입니다. 먼저 밑의 유튜브 영상부터 보실까요? 아! 보신김에 제 유튜브 채널에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_6rAEwJHOYI


위 유튜브 영상은 저 B.k Mania가 직접 게임을 플레이한 화면을 편집해서 만든 영상입니다.

'졸지에용사'는 방치형 RPG 가 아닌 컨트롤이 필요한 모바일 액션 RPG 로 주인공 핀이 졸지에 용사가 되면서 마왕을 물리치러 떠나는 여정을 그린 게임입니다. 유저가 직접 용사를 지켜주고 같이 싸우며 고난과 역경을 헤쳐나가는 내용으로 게임의 전반적인 콘셉트는 귀엽지만 유치하지 않는 디자인으로 않은 유머를 가미하며 극강의 재미를 추구하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게임의 조작방법은 타게임 못지 않게 단순합니다. 기본적으로 용사는 자동공격을 하지만, 플레이 화면 좌측을 터치하거나 힐 버튼을 누르면 체력회복이 되고, 플레이 화면 우측을 터치하거나 공격 버튼을 누르면 용사와 같이 다니는 펫의 보조공격이 이뤄집니다. 터치속도가 빠르면 빠를 수록 회복과 보조공격 속도가 빨라집니다.


그리고 다양한 버프 효과 마법 스킬이 있어, 레벨과 골드를 모아 스킬 레벨업에 투자를 하면, 훨씬 수월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졸지에용사' 의 조작방법 설명(좌) 과 버프 마법 스킬(우)


캐릭터 창을 보면 용사의 능력치를 볼 수 있고, 획득한 골드를 사용해서 각 항목별 능력치를 수동 or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테이지 플레이를 할때 마다 재료 아이템을 얻게 되는데, 일정 재료가 모이면 새로운 장비를 조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장비는 용사의 능력치에 플러스 효과를 주어 더 어려운 스테이지 플레이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졸지에용사' 의 캐릭터 창(좌) 과 장비 창(우)


위와 같은 능력치 및 스킬 업그레이드 면에서 골드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러나 플레이 중 획득한 골드만으로 능력치 업그레이드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업적과 서브 퀘스트에 대한 보상으로 부족한 골드를 메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목표를 향한 업적 달성하고, 새로운 월드마다 나오는 퀘스트를 완료해야지만 골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졸지에용사' 의 업적 시스템(좌) 과 서브 퀘스트(우)


'졸지에용사' 를 제작한 'Honeydew Games' 는 2015년 같은 게임회사에 다녔던 직장동료 3명(현재 4명) 이 합심하여 만든 인디게임 개발사입니다. 이번 '졸지에용사' 가 첫 작품이기에 애착이 많이 가는 건 유저들도 공감하는 부분일 겁니다. 


현재 iOS 버전으로도 출시 준비중에 있고, 추후 보스전 및 코스튬 시스템의 추가 업데이트 예정에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게임에 재한 정보는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notwarrior) 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구글플레이 스토어(https://goo.gl/J8v2yO) 에서 무료 다운로드 플레이하실 수 있으니 포스팅 보신 독자 분들중 관심 있으시면 플레이 해보세요~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