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아프리카TV, ‘클래시 로얄 인비테이셔널’ 18일 개막

by 잭스틸(B.k Mania) 2016. 5. 16.
반응형

- 국내외 유명 유투버들이 참가하는 한국 최초의 클래시 로얄 국제 초청전

- 한국팀 선수로 클래시 로얄 한국 랭킹 1위 ‘도티’ 출전···경기 해설위원으로도 활약 예정

- 모바일 e스포츠로 나아가는 크래시 로얄의 본격적인 행보 시작돼



라이브 소셜 미디어 아프리카TV 는 한국 최초로 진행되는 클래시 로얄 국제 초청전 ‘클래시 로얄 인비테이셔널’(아프리카TV 주최, 샌드박스 네트워크 주관) 을 18일(수) 개최한다고 밝혔다.

 

‘클래시 로얄 인비테이셔널’ 에는 국내외 BJ 및 유투버들이 참석해 눈길을 끈다. 우선 한국 팀에는 국내 최고의 클래시 로얄 플레이어 ‘도티’가 포함됐다. 유튜브 구독자 83만명을 거느리고 있는 도티는 클래시 로얄 세계 링크 탑 10에 꾸준히 랭크되고 있어 수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도티 이외에도 클래시 로얄 BJ ‘엔젤7777’, ’니얼굴윤겔라’ 가 한국 팀에 소속돼 친선전에 나선다.

 

이번 경기에 참석하기 위해 해외 유명 유투버들도 한국을 방문한다. 글로벌 팀 엔트리에는 유투브 구독자 수가 188만 명에 달하는 Chief pat(미국) 을 비롯해 Nickatnyte(미국) 등 클래시 로얄 부문의 대표 크리에이터들이 포함됐다.

 

18일(수) 오후 7시부터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펼쳐지는 ‘클래시 로얄 인비테이셔널’ 은 3:3 팀전 엔트리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경기는 7판 4선승제다. 팀 간 승부는 2선승제이나 친선전인 점을 고려, 한 쪽 팀이 연이어 승리해 스코어가 2:0 이 되더라도 마지막 경기까지 모두 진행된다. 승리를 차지한 팀에게는 $1,500 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중계진으로는 클래시 로얄 및 하스스톤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아프리카TV BJ 기무기훈과 테드가 나선다. 더불어 한국 팀 선수로 출전하는 도티가 해설로도 참여해 시청자들에게 각종 클래시 로얄 공략 팁을 생생하게 전달해줄 예정이다. 경기는 아프리카TV (http://www.afreecatv.com/clroyale) 를 통해 생중계되며, 현장 관람을 원한다면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방문 가능하다.

 

한편, 클래시 로얄은 지난 4월 핀란드에서 개최된 첫 공식 토너먼트를 통해 모바일 e스포츠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이번 클래시 로얄 인비테이셔널을 기점으로 한국에서 클래시 로얄이 모바일 e스포츠의 대표주자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