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 오프라인 예선 25일, 26일 진행

by 잭스틸(B.k Mania) 2016. 6. 24.
728x90
반응형

- 25일 서울, 26일 부산 예선 시작으로 명승부 막 올라

- 이영호 도재욱 염보성 김봉준 등 스타1 전설 출격, 20대 초중반 일반 참가자 대거 몰려



스타리그 시즌1 의 오프라인 예선이 이번 주말간 펼쳐진다!

 

라이브 소셜 미디어 아프리카TV 는 25일(토)~26일(일) 양일에 걸쳐 서울과 부산에서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 예선전을 진행한다고 금일 밝혔다.

 

스타리그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 의 실시간 전략 게임(RTS)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StarCraft®: Brood War™, 이하 스타1) 로 진행되는 대회로 아프리카TV는 지난 1월 진행된 ‘대국민 스타리그’ 결승전 현장에서 연내 두 번의 스타1 리그 개최 계획을 밝힌바 있다.

 

이번 대회의 경우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진행된 예선 접수 기간 동안 총 594명이 참가를 신청, 리그 시작 전부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이영호, 도재욱, 염보성, 김봉준 등 내로라하는 스타1 선수들에 더해 20대 초중반 일반 참가자들이 대거 참가를 신청하며 ‘반트 36.5 대국민 스타리그’ 때의 예선 참가자 수(512명) 를 넘기는 등 스타1 e스포츠에 대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여기에 명실상부한 스타1 최고의 스타 이영호가 이번 리그를 통해 4년 만에 공식 대회 복귀에 나서는 것도 또 하나의 흥행 카드다. 이에 따라 이영호를 포함해 e스포츠의 전설과도 같은 선수들이 무난히 본선에 진출할 수 있을지, 이들에게 도전장을 내민 일반 참가자들이 어떤 결과를 거둘지 시간이 지날수록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오프라인 예선전이 마무리되면 스타리그 시즌1 은 서울 대치동에 소재한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로 장소를 옮긴다. 이곳에서는 오는 7월 10일 본선 진출자들의 조-지명식을 시작으로 모든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며, 16강은 조별 풀 리그, 8강부터 결승까지는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총 상금 2,400만원을 놓고 숨막히는 명승부를 예고한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의 자세한 일정 및 정보는 스타리그 공식 페이지(http://starleague.afreecatv.com) 에서 찾아볼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