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POST

팟캐스트 오덕포텐 28화 덕후주제애(愛)-스포츠물(지랄발광,원아웃)

by 잭스틸(B.k Mania) 2016. 9. 26.
728x90
반응형



모바일 독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팟빵이나 아이튠즈로 접속하셔서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https://goo.gl/85JlnR

DJ : Rodic a.k.a Sound Holic, B.k Mania
장소협찬 : 덕질카페 '세이프포인트'


덕후주제애(愛) 테마 - 스포츠물


덕후주제애(愛)는 주제에 따른 덕질할만한 작품을 추천하고 작품에 대해 토크하는 코너입니다.


추천작품1) 지랄발광 (웹툰)

웹툰 ‘지랄발광’은 남지은 & 김인호 부부의 연재작품으로 당시 '프리스타일' 이란 길거리 농구게임이 '파란 게임'과 '조이시티'에서 서비스를 할 때 연재된 작품입니다. 당시 '파란 웹툰' 에서 연재되었지만, 현재 ‘파란’ 사이트는 없어지고, 만화책 또는 '케이툰' (구 KT 올레마켓웹툰)에서 유료로 볼 수 있습니다.
 
‘지랄발광’ 이란 이름은 손가락 지 / 매울 랄/ 뿌릴 발/ 빛 광  '매서운 손끝에서 불꽃처럼 튀어 오르는 공'이란 뜻으로 지었지만 그냥 주인공이 스트릿 대회에 나갈 이름을 이렇게 지었다고 합니다.

국산 농구 만화가 많지 않은 현실에 농구만화로써 상당한 완성도를 보여주었고, 훌륭한 작화, 박진감 넘치는 경기의 표현 등 웹툰의 특성을 살려 풀컬러로 그려진 점이 기존 농구만화와의 차별화된 매력적인 농구만화입니다.

추천작품2) ONE OUTS(만화, 애니메이션)

원아웃(ONE OUTS)은 ‘카이타니 시노부’가 1998년부터 2006년까지 ‘비지니스 점프’ 에서 연재한 야구 만화로 만화책으로는 20권 완결되었고, 2008년부터 ‘매드하우스’에서 제작한 TV판 애니메이션이 방영되었습니다.

만년 꼴찌팀 리카온즈에 어느날 갑자기 들어온 '토쿠치 토아' 라는 투수에 의해 팀을 일본 제일로 만든다라는 소년만화 같은 내용일 것 같지만, 스토리 전개가 다른 야구만화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야구 규칙을 이용한 오만가지 트릭과 인간의 심리를 최대한 이용한 각종 전술, 마지막으로 야구장 뒤에서 벌어지는 온갖 비열한 플레이와 수작들을 주인공이 지능적으로 뛰어 넘는 것이 이 만화의 매력이자 주 내용입니다.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오덕 문화계의 화제가 된 이슈와 인물에 대해 얘기를 다뤄보자는 취지에서 만든 방송 콘텐츠입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라디오는 '팟빵'과 '아이튠즈'로 방송듣기가 가능하며, 영상보기는 오덕포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덕포텐 홈페이지 http://5dukpoten.modoo.at
오덕포텐 트위터 https://twitter.com/5duk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goo.gl/4vG5Oo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네이버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