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의 강호들 상대로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위한 분수령

-아프리카TV, 다양한 창작BJ 방송 볼거리 제공



라이브 소셜 미디어 아프리카TV는 6일 오후 8시 한국과 카타르, 11일 오후 11시 45분 한국과 이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3,4차전을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을 비롯해 기성용, 이청용, 구자철 등 한국을 대표하는 주요 선수들이 출전한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지난 월드컵 최종예선 1,2차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지 못했다. 이번 경기는 한국의 월드컵 본선 진출을 가르는 중요한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지난 경기에서 중국과 시리아를 상대했던 한국 대표팀의 조별 순위는 A조 3위. 월드컵 본선은 각 조 1, 2위를 차지한 팀이 진출할 수 있어, 카타르전 승리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카타르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85위로, 한국(47위) 보다 낮은 순위이며, 통산 전적에서도 한국이 4승 2무 1패로 앞서 있을 뿐 아니라 현재 A조 최하위(2패/6위)를 기록중이다. 한국 대표팀은 카타르를 제물로 삼아 조 1위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슈틸리케 감독도 “1,2차전의 실수를 만회하겠다.” 며, 카타르와의 홈 경기는 “무조건 승리하겠다.” 고 벼르고 있다.

 

그러나 카타르도 최근 대표팀 감독을 교체하면서 월드컵 본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22년 월드컵을 유치한 카타르는 그 동안 월드컵 출전 기록이 없어, 러시아 월드컵 본선에 어떻게든 진출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번 축구 생중계 해설은 아프리카TV 축구 중계 대표 BJ인 김진한(http://afreecatv.com/agt9602) 과 이스타(http://afreecatv.com/e9dongsung) 그리고 BJ 감스트(http://afreecatv.com/devil0108) 가 맡을 예정이다. 이들은 지난 월드컵 예선 1,2차전에도 아프리카TV BJ 로 축구 중계를 맡아, 많은 시청자의 경기 이해를 도운 실력 있는 스포츠 BJ 이다.

 

이성철 아프리카TV 스포츠인터랙티브팀장은 “카타르도 지난 시리아전과 같이 침대축구로 나오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 또한 다음주 이란 원정경기 역시 만만치 않은 상대라 이번 주와 다음주의 2경기가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의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다. 월드컵 예선 전 경기를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 하는 만큼 많은 시청자들이 함께 응원으로 소통하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아프리카TV는 11일 펼쳐지는 이란전도 온라인 생중계한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