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웹젠, 지스타2016에 ‘뮤 레전드’와 ‘아제라: 아이언하트’를 출품

by 잭스틸(B.k Mania) 2016. 11. 10.
728x90
반응형

웹젠(대표 김태영)이 ‘지스타2016’의 B2C전시관에 ‘뮤 레전드’와 ‘아제라: 아이언하트’ 를 출품해 100부스 규모의 체험형 전시장을 마련하고 게이머들을 초청한다. 웹젠은 전시장을 찾는 게이머들과 파트너사들에게 PC온라인과 모바일게임에서 각 1개의 게임을 선보이면서 현장 관람객들이 직접 참가하는 공간들로 구성한 ‘체험형 전시장’ 으로 선보인다. 




웹젠의 B2C전시장에서는 2017년 1분기부터 정식서비스를 시작하는 PC MMORPG ‘뮤 레전드(MU LEGEND)’ 와 올해(2016년) 말 출시되는 모바일 MMORPG ‘아제라: 아이언하트(AZERA: IRON HEART)’ 를 직접 시연해 볼 수 있으며, 게임캐릭터를 이용해 제작된 2미터 규모의 ‘대형 피규어’와 ‘3D파노라마 영상’ 등의 다양한 전시물을 구경하거나 체험해 볼 수 있다. 


먼저, PC 온라인게임 ‘뮤 레전드’ 전시공간에서는 영화관을 옮겨 놓은 듯한 가로 12미터 규모의 대형 ‘3면 파노라마 영상관’ 에서 지스타 기간 중 현장에서만 공개되는 게임 시네마틱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영상관’ 에서는 그래픽카드 등 고급 ‘뮤 레전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들이 열린다. 




‘뮤 레전드’ 게임시연 공간에서는 게임에 접속해 2차례의 비공개테스트를 거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공개된 버전에서는 ‘블러드캐슬’과 같은 ‘뮤’ 시리즈의 인기 던전들 뿐 아니라 ‘뮤 레전드‘의 주요 콘텐츠로 꼽히는 ‘에픽던전’ 도 즐길 수 있다. 


모바일게임 ‘아제라: 아이언하트’의 전시공간에서는 ‘트릭아트’ 조형물과 대형 ‘마갑기’ 피규어를 만날 수 있다. 게임시연 공간에서는 ‘아제라: 아이언하트’ 의 주요 게임 연출영상과 ‘마갑기’를 사용해 3D 모바일 게임의 시각적인 재미를 극대화한 게임 체험버전을 직접 즐겨볼 수 있으며, 단체 ‘PvP(Player Versus Player)’ 에 바로 참가할 수 있는 ‘PvP’ 체험공간도 따로 마련했다. 


또한, 웹젠은 ‘뮤 레전드’와 ‘아제라: 아이언하트’ 의 주요 캐릭터 코스프레도 준비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두 게임의 전시공간에서는 인기 레이싱 모델들이 두 게임의 대표 모델로 코스프레에 참여해 게임 캐릭터를 눈 앞에서 보는 재미를 제공한다. 


▲ '뮤 레전드' 의 위스퍼러 캐릭터를 코스프레한 레이싱모델 이효영


▲ '아제라' 의 소서러 캐릭터를 코스프레한 레이싱모델 이은혜

웹젠은 자사의 대표 IP인 ‘뮤’ 시리즈의 로고송을 이용한 공연무대 역시 관람객 참여 이벤트로 준비했다. 토요일 오후에 진행될 ‘웹젠가왕(가칭)’ 이벤트는 일반인과 걸그룹 멤버가 ‘뮤’ 로고송을 비롯한 여러 노래를 부르면 참관객들이 가면 뒤에 숨겨진 연예인을 추리해 찾아내고 참관객들에게는 블랙박스 등의 경품을 선물하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웹젠의 장수게임 ‘뮤 온라인’, ‘R2’, ‘뮤 오리진’ 등의 오랜 고객들을 특별 초청해 전시장 내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웹젠패밀리 ‘VIP 라운지’ 공간도 마련했다. 해당 공간은 지스타 전체 전시장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2층에 마련되며, 동반가족 방문객들을 위한 ‘헤나 페인팅’ 등의 소소한 즐길거리도 준비된다. 


이외에도 아트북, 핸드폰케이스, 티셔츠 등 ‘뮤’ 관련 캐릭터 상품 등이 전시된 ‘W 스토어’ 에서는 캐릭터사업을 시작하는 웹젠의 공식 상품들을 둘러볼 수 있다. 


한편, 웹젠은 자사의 공식 SNS(http://www.facebook.com/webzen) 와 웹젠 부스모델들의 개인 SNS 에서 지스타 방문 희망자들에게 지스타 초대권이나 원스토어 쿠폰, 대기없이 바로 부스에 입장할 수 있는 ‘Fast Lane’ 초청권 등을 선물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웹젠의 지스타 출품작 및 전시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젠 지스타2016 특별페이지(http://www.webzengsta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