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돌아온 택뱅리쌍’ 아프리카TV ASL 시즌2, e스포츠 별들이 뜬다

by 잭스틸(B.k Mania) 2016. 11. 11.
728x90
반응형

- ASL 시즌2, 더 커진다…리그 규모 24강으로확대되고, 일정도 15일에서 17일로 늘어나

- ‘택뱅리쌍’ 돌아왔다…e스포츠 별들이 다시 뜬다



라이브 소셜 미디어 아프리카TV는 11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의 실시간 전략 게임(RTS)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StarCraft®:Brood War™, 이하 스타1) 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2(이하 ASL 시즌2)’ 를 오는 12월 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ASL 시즌2는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후원하고 아프리카TV가 주최하는 대회로 성별, 연령, 직업 등에 상관없이 스타1을 사랑한다면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ASL 시즌2 역시 e스포테인먼트 콩두컴퍼니가 공동 주관으로 참여하여 예선 참가 접수 및 진행, 대회 운영에도 일부 참여함은 물론 SNS 를 통해 경기에 관련된 다양한 소식과 이벤트를 준비해 함께 리그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지난 9월 ASL 시즌1 결승전이 열린 서울 광진구 '능동 숲속의 무대'에는 1,200여 명이 모이고,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수십만명이 동시 시청하는 등 스타1의 열기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아프리카TV는 이번 시즌부터 기존 16강에서 24강으로 규모를 확대하고, 일정 또한 기존 15일에서 17일로 늘려 팬들의 성원에 보답할 계획이다.


리그 규모가 확대되면서 본선 방식 역시 변경됐다. 우선 24강은 예선 통과자 24명이 출전해 듀얼 토너먼트 단판으로 펼쳐지며, 이어 다음 라운드는 24강의 승자12명과 시드권자 4명을 더해 16강 경기를 치른다. 16강은 듀얼 토너먼트 단판, 8강부터 결승까지는 싱글 토너먼트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시드권자는 이전 시즌 4강 진출자로, 우승자 김윤중(Eyewater) 과 준우승자 조기석(Sharp) 에 이어 4강 진출자 염보성(Sea) 과 김성현(Last) 이다. 


특히 이번 시즌은 '택뱅리쌍' 의 출전으로 e스포츠 별들이 다시 모인다. '택뱅리쌍' 김택용, 송병구, 이영호, 이제동이 ASL 시즌2에출전하면서 과거 한 시대를 풍미했던 선수들의 화려한 경기가 재현되는 것. 특히 이제동의 경우 지난 11월 2일 스타크래프트 II 프로게이머로서의 은퇴를 밝힌 후 스타1 복귀전을 ASL을 통해 치르기 때문에 많은 e스포츠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아니라 내로라하는 전·현직 프로게이머가 대거 참여 의사를 밝혀 지난 시즌보다 한층 더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ASL 시즌2의 예선 참가 접수는 오는 23일(목)까지 아프리카TV 페이지(http://afreecatv.starleague.kr)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예선전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서울과 부산 지역 PC방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