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은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 에 마블코믹스 시리즈 ‘에이전트 오브 아틀라스(Agents of Atlas)’ 테마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닥터 부두’, ‘에어로’, ‘소드 마스터’ 등 신규 캐릭터 3인이 새롭게 ‘마블 퓨처파이트’ 세계에 합류한다.

 

신규 유니폼도 대폭 추가했다. 넷마블은 ‘루나 스노우’, ‘크레센트’, ‘화이트 폭스’에 ‘라이프스타일 시리즈 1’ 버전의 유니폼을, ‘스칼렛 위치’, ‘퀵실버’, ‘로그’, ‘세이버투스’, ‘비전’에는 ‘언캐니 어벤져스’ 버전의 유니폼을 새로 선보였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콘텐츠인 요일 임무, 특수 임무, 차원의 틈을 통합하여 새로 리뉴얼한 ‘차원 임무’를 열었다. 이용자들은 요일마다 다른 테마의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며 보상을 얻을 수 있고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기존 콘텐츠인 ‘월드 보스’ 개선도 이뤄졌다. 초보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비기너 난이도의 해금 조건과 플레이 난이도가 완화되었으며 월드 보스 얼티밋 난이도에 스칼렛 위치와 퀵실버를 새롭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일부 영웅의 승급 및 잠재력 개방도 가능해졌다. ‘퀵실버’ 의 티어-3 승급과 신규 얼티밋 스킬 획득이 가능하며, ‘로그’, ‘실크’, ‘샹치’, ‘미즈 마블(카말라 칸), ‘헐크 (아마데우스 조)’ 의 잠재력 개방 기능이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https://cafe.naver.com/futurefigh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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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 퍼펙트월드]


퍼펙트월드(Perfect World) 는 지난 12년 동안 가장 있기있는 MMO 중 하나였던 PC 온라인 게임 '완미세계' 의 IP (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를 활용하여 만들어진 모바일 MMORPG '완미세계' 가 금일(24일) 정식 런칭 되었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완미세계' 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로딩없이 빠르게 이동가능한 ‘심리스 맵’, 세부적인 조절이 가능한 ‘캐릭터 외형 커스텀’ 시스템, ‘육, 해, 공’ 3배의 공간을 아우르는 전투체험, 그리고 박진감 넘치는 공성전을 지금 바로 완미세계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완미세계'는 ‘육, 해, 공’ 트리플 컨셉에 걸맞는 세 명의 톱 공식모델과 함께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있다. 육지를 대표하는 강인한 근력과 건장한 체격으로 ‘수인’ 을 상징화하는 ‘김종국’, 하늘을 대표하는 멋진 외모와 모델 같은 몸매로 천족 왕자 ‘궁수’의 인간적인 화신을 보여주는 ‘장기용’, 바다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인족 ‘법사’ 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블랙핑크 로제(ROSÉ)가 공식모델이며 드디어 정식 런칭과 함께 이들 세 명의 통합편 포스터와 ‘육, 해, 공’ TVC 홍보영상이 공개되었다.


홍보영상 바로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Lo4_dcKAdhs




퍼펙트월드는 '완미세계' 사전예약 신청 및 정식 론칭을 기다려준 유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총 1000 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 ‘행운 패키지’ 를 준비했다. 사전예약수가 110만을 돌파하며 '완미세계' 는 ‘행운 패키지’ 의 모든 상품을 공개했다. 정식 론칭과 함께 행운의 주인공 1명이 추첨으로 선정되어 발표될 예정이다.


행운 패키지의 상품은 아이폰 11(256G), 최신 아이패드(128G), 에어팟이 우선적으로 공개되었으며,  ‘하늘’ 콘셉트의 상품 드론 ‘DJI 매빅2 Pro’, ‘바다’ 콘셉트의 상품 ‘GoPro HERO8 Black’, ‘육지’ 콘셉트의 상품 ‘샤오미 전동킥보드 미지아 프로’ 가 순차적으로 공개되었다. 


더불어 마지막 상품으로 푸켓 2박3일 2인 여행권(항공권 및 숙박 제공) 이 공개되었다. 행운의 당첨자는 '완미세계' 공식 페이스북 커뮤니티의 시상 발표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사전예약자 수 총 100만 명 돌파 기념을위해 사전예약자 전원에게는 ‘순환산*10, 백화낭*10, 실버*100000, 환상의 돌*3, 취원가루*5, 만상갱신석*3, 1급 영혼석 패키지*3, 고급각인재료*5, 3급 영혼석 패키지*1, 희귀 탈 것 : 게으른 수달(7일)*1, 랜덤 염색약*3’ 을 지급할 예정이다.


'완미세계' 의 보다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playperfectworld.co.kr) 및 공식 카페 (https://cafe.naver.com/wmsj)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OfficialPerfectWorldM.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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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 는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 와 함께 ‘2020 음란물 및 사행성 게임물 차단프로그램(피시 및 태블릿 피시용 차단프로그램)’ 을 공모한다. 


현행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28조 제6호에 따르면 게임물 관련사업자는 게임물 및 컴퓨터 설비 등에 문체부 장관이 고시하는 ‘음란물 및 사행성게임물 차단 프로그램 또는 장치’ 를 설치해야 한다. 2018년에 4개 프로그램이 선정·고시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신규로 차단프로그램을 개발한 업체에 기회를 제공하고, 기술 발전에 대응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정해 차단 기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공모에 참여한 차단프로그램의 효과, 안정성, 확장성과 해당 업체의 관리 능력, 고객 대응 능력 등을 공정하고 엄격하게 심사한 후 신규 차단프로그램을 확정·고시할 계획이다.


 * [참조] 전문가 : 정보기술(IT)·정보통신 계열 학계, 이용자 보호 단체, 실사용자 협회 등


공모에 참가하기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11월 30일(토) 까지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부 조사관리팀(전화: 02-2012-7876/전자우편: shee5018@grac.or.kr) 으로 신청서와 관련 자료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과 절차 등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게임물관리위원회 누리집(http://www.grac.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나날이 고도화되는 기술 발전에 대응한 우수한 성능의 음란물 및 사행성게임물 차단프로그램을 선정해 게임물 관련 사업장 내에서 이용자를 보호하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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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 NC) 는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 의 사전 캐릭터 생성 서버 100개가 최종 마감됐다고 24일 밝혔다.


엔씨(NC) 는 이달 15일 낮 12시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했다. 시작 후 2시간만에 최초 오픈한 서버 100개가 모두 마감됐다. 엔씨(NC) 는 각 서버의 수용 인원을 확대해, 같은 날 오후 3시 사전 캐릭터 생성을 재개했다. 재개 이후 8일만에 모든 서버가 또 다시 마감됐다.


내일(25일) 오후 6시 새로운 서버 10개(에르휘나 1~10번) 를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아직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하지 못한 이용자는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의 종족과 클래스(Class, 직업), 이름을 선택할 수 있다.


캐릭터를 만든 이용자들은 혈맹을 결성할 수 있다. 혈맹원 수에 따라 추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혈맹을 만들거나 가입을 하면 미니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작 상자 5개를 받는다. 혈맹 아지트에 출석하면 매일 제작 상자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미니 게임은 리니지2M 의 새로운 클래스와 제작 및 강화 시스템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미니 게임을 즐기면서 포인트를 모은 뒤 ‘영웅 무기 상자’, ‘정령탄’, ‘아데나’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들을 미리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 는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하는 이용자, 커뮤니티에 혈맹 홍보 글을 게시하는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갤럭시 노트 10’ 과 ‘구글 기프트카드 ’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리니지2M 은 32일만에 사전 예약 500만을 돌파했다. 사전 예약은 리니지2M 정식 출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에서 진행된다. 사전 예약자는 게임 아이템(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정령탄 상자, 아데나 등) 을 받을 수 있다.


엔씨(NC) 는 올해 4분기 중 리니지2M 을 출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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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 펍지]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 가 미라마 업데이트를 포함해 시즌 5 콘텐츠를 PC 라이브 서버에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미라마 맵 루트 업데이트 및 지형 개선과 조형물 추가로 새로워진 미라마를 만나볼 수 있다. 미라마 총기·아이템 스폰 밸런스도 조정됐으며 2.7배율 고정 스코프를 장착한 Win94 가 미라마에서만 스폰된다. 또한 미라마의 자판기에서 진통제와 에너지 드링크를 획득할 수 있고 황금 미라도가 추가돼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서바이버 패스: 황무지’ 는 새로운 미션과 보상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시즌 5를 보다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모든 플레이어는 맵 곳곳에 스폰되는 상자 속 디스크를 획득, 커뮤니티 미션을 달성해 인게임 스킨 보상을 받을 뿐만 아니라 미라마에 얽힌 스토리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근접 무기와 황무지 등 2가지 트랙으로 구성된 시즌 미션 달성 시 각각 근접 무기 스킨, 미라마 관련 스킨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프라이팬, 마체테, 빠루, 낫 등 근접 무기를 던져 공격할 수 있고 힐링 아이템 및 탄약을 던져서 전달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 밖에도 에란겔 레드존, 차량 스폰율에 대한 밸런스 조정, 커스터마이즈 UI, 사운드 등이 개선되고 다양한 버그 수정이 적용됐다.


시즌 5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playbattlegrounds) 및 홈페이지(http://www.pub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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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 아이언소스]


모바일 수익화 및 마케팅 선도 기업 아이언소스(http://www.ironsrc.com/ko) 가 인앱(in-App) 비딩 솔루션 ‘레벨플레이(LevelPlay)’ 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레벨플레이는 아이언소스의 대표적 광고 수익화 플랫폼을 포함한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인앱 비딩 체계로의 순조로운 전환을 지원해 인벤토리(inventory) 경쟁력을 높이고 수익 및 매출 극대화를 지원한다.  


현재 지원하는 광고 네트워크는 애드콜로니(AdColony), 탭조이(Tapjoy), 아이언소스(ironSource) 등이며, 이는 통합 과정을 거쳐 점차 늘어날 예정이다. 아마노츠(Amanotes), 플레이젠더리(Playgendary), 랜덤 로직(Random Logic), 일라이언(Ilyon), 롤릭(Rollic), 지스마트(Gismart) 등 많은 기업이 레벨플레이 서비스를 이미 이용 중이다. 


레벨플레이 인앱 비딩 솔루션은 게임 개발자를 위해 특별 제작된 맞춤 개발 기술로 효율성, 투명성, 비용 효과가 뛰어난 수익화 관리 방안을 찾는 개발자들에게 혁신적 혜택을 제공한다. 


광고 네트워크와 바이어(buyer) 가 가용 임프레션(impression) 에 동시 입찰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워터폴(waterfall) 수익화 방식의 우선순위를 제거한다. 따라서 바이어를 위한 공정한 경쟁의 장이 조성되고, 퍼블리셔의 매출 잠재력이 높아진다.


아이언소스 제품 개발 솔루션 부사장 님로드 주타(Nimrod Zuta) 는 “업계는 2019년 기술력 향상과 인앱 비딩 발전에 큰 진전을 보였다.” 며, “인앱 비딩 혜택을 누릴 만큼 업계 기술력이 발전된 시점에 레벨플레이 솔루션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는 게임 개발자를 위해 맞춤 개발된 솔루션인 만큼 게임 업계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레벨플레이의 자동화된 비딩 프로세스를 통해 개발자는 운영 유지비를 크게 절감하고, 기존 앱∙지역별로 다수 인스턴스가 있는 최적화된 워터폴을 생성 및 관리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레벨플레이는 광고 네트워크와 바이어의 동시 비딩을 지원해 고도의 정교함, 세분화, 자동화 기술을 요구하는 에코시스템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개발자가 직접 제어 권한을 가지는 것도 레벨플레이의 장점 가운데 가운데 하나다. 개발자는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통해 직접 자신의 게임에 적합하고 비딩과 다중 인스턴스를 결합한 맞춤형 수익화 모델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지연 시간(latency) 을 줄여 시스템의 불필요한 지연을 덜어준다.


  


랜덤 로직 게임스(Random Logic Games) 최고경영자(CEO) 앤드류 스톤(Andrew Stone) 은 “아이언소스의 미디에이션(mediation) 플랫폼에서 진행한 인앱 비딩은 매우 긍정적인 경험이었다.” 며, “초기 테스트 기간 동안 당사 앱 성능은 크게 향상됐고 현재는 앱 비딩 횟수가 크게 증가했다. 레벨플레이 솔루션을 통해 원활하게 비딩을 진행해 시간을 단축하고, 궁극적으로 수익 극대화를 위한 비용도 크게 절감했다.” 고 말했다.


아이언소스의 주요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네트워크는 개발자들이 SDK 기반 수익을 얻는 과정에서 손실 없이 인앱 비딩 체계로 전환할 수 있도록 비딩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또한, 아이언소스는 올해 3월 업계 최초로 미디에이션 플랫폼에서 직접 수익화 전략 테스트를 실행하는 A/B 테스팅 툴을 출시했다. 앱 개발자는 실제 비교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익화 전략에 대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내리고 인앱 비딩, 워터폴 방식 등 광고 수익화 전략에 대한 A/B 테스트를 쉽게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님로드 주타 부사장은 “레벨플레이 발표 전에 개발자들이 비교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A/B 테스팅 툴을 출시해 핵심 요소의 변경이 수익에 막대한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밝혔다. 이제 개발자들은 레벨플레이로 인앱 비딩의 영향과 잠재적 결과를 테스트하고 수익화 활동을 더욱 현명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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